기업의 경영 - 자선사업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목차
-
목차
기업의 사회적 책임
자선사업의 과거와 현재
자선의 경제학
자선사업의 목적
KKG
여론 잠재우기형 도구
MS사의 빌게이츠
자선사업의 문제점
- 본문내용
-
- 기업이 이익추구를 위해 경영을 하면서 동시에 사회복지를 증진시키고 보호해야 하는 책임을 의미
- 사회규칙을 준수하면서 생산기능을 효율적으로 증가시키고 경영성과를 사회에도 배분
사회 복지를 증진시키고 보호하는 방향으로 기업 경영
1950년대 이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경영윤리에 대한 인식이 기업경영에 반영되기 시작
- 과거 : 기업의 복지재단 운영, 기부 이익을 많이 창출하는 대기업들의 사치로 인식
현재 : 자선사업과 같은 사회 공헌이 기업 활동의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
자선사업은 기업이미지를 향상시켜 기업의 장기적 성장에 기여한다는 견해가 확산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확대는 기업의 영향력 증대에 따른 사회적 저항을 완화시킴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얻게 되는 이미지는 기업의 무형자산에 해당, 생존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