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 엑스캔버스 스칼렛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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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상황분석
1)상황분석 (04~13 쪽)
2)제품분석 (14~18 쪽)
3)소비자분석 (19~24 쪽)
4)광고분석 (25~27 쪽)
5)SWOT분석 (28 쪽)
6)문제점 및 기회점 (29 쪽)

2. 광고기본전략

1)광고목표수립 (31 쪽)

2)광고목표소비자설정 (32~33 쪽)

3)광고컨셉트 (34 쪽)

4)광고예산설정 (35 쪽)

3. 광고크리에이티브전략

1)광고 크리에이티브 목표 (37 쪽)

2)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38 쪽)

3)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39 쪽)

4)광고 크리에이티브 전술 (40~48 쪽)


4. 광고매체전략

1)광고매체목표 (50 쪽)

2)광고매체분석 (51~58 쪽)

3)광고매체전략 (59~65 쪽)

4)광고매체전술 (66~68쪽)
본문내용
1.광고상황분석

-기술적 요인



TV의 새로운 진화… HDTV 2.0

◇ 화질ㆍ디자인 진화 넘어 콘텐츠로 진화=LG전자가 생방송 녹화 및 정지 기능을 갖춘 `타임머신 TV'를 내놓은 것이 대표적인 사례로 HDTV 2.0은 콘텐츠와의 컨버전스 시대로 접어들었음을 시사한다.
TV 업계는 인터넷과 연결해 웹 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인터넷 레디'형 평판TV를 내놓고 있다.

◇HDTV 2.0의 또다른 진화…무선 TV 시대의 도래=콘텐츠형 TV를 업계는 `콘텐츠 TV'라고 부르고 있으며, 점차 지원하는 콘텐츠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

디지털타임스 2008/05/01


평판TV의 진화는 계속된다

LCDㆍPDP TV에 HDMI 단자 4개씩 채택,
디빅스플레이어 대체할 'USB TV'도 선보여 

평판 TV 업계가 고화질(HD) 콘텐츠 관련 인터
페이스를 확장하고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 지원
전략을 선보이는 등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보에 나서고 있다.
TV에서 고화질멀티미디어인터페이스(HDMI)
단자를 몇 개까지 지원하는지가 구매 선택기준
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디지털타임스 2008.03.06 (목)

TV시장은 다양한 콘텐츠의 확장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다.

알아서 절전하는 눈치 빠른 '그린 가전'

유가가 치솟고 소비자물가가 급등하면서 알아서 절전하는 눈치 빠른 ‘그린 가전’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별도의 조작 없이 주변 온도를 자동으로 인식해 냉방 강도를 조절하는 에어컨과 낮과 밤의 시청
환경에 따라 절전 모드를 실행하는 TV처럼 주변 환경에 맞춰 스스로 절전 기능을 작동해 불필요한
전기낭비를 최소하는 절전형 가전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전업계도 고유가와
물가급등으로 절전형 가전을 찾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자동 절전 기능을 갖춘 제품들에 대한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디지털프라자 태평로지점의 한용규 팀장은 “고유가가 이슈로 떠오르면서 에너지 효율이 높고
상황에 따라 알아서 절전모드를 실행하는 똑똑한 제품들을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시장
분위기를 전했다.

스포츠서울 2008/04/08

기술 발전으로 ‘그린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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