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학3공통) 시너지효과는 한계비용체감시키고 한계편익을 체증시킨다고 한다 5개이상의 시너지효과의 사례찾아 정리하고, 기업의경영에 어떤영향을 미쳤는지분석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4 / 2017.03.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기업경제학
공통 시너지 효과는 한계비용을 체감시키고 한계편익을 체증시킨다고 한다. 5개 이상의 시너지 효과의 사례를 찾아 정리하고, 각 사례가 기업의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분석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기업경제학3공통) 시너지효과는 한계비용체감시키고 한계편익을 체증시킨다고 한다. 5개이상의 시너지효과의 사례찾아 정리하고, 기업의경영에 어떤영향을 미쳤는지분석하시오0k

경제학과 기업경제학3공통

시너지 효과는 한계비용을 체감시키고 한계편익을 체증시킨다고 한다. 5개 이상의 시너지 효과의 사례를 찾아 정리하고, 각 사례가 기업의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분석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시너지효과에 대한 소고
1) 시너지효과의 의미
2) 시너지 효과를 실현하기 위한 세 가지 핵심 역량
3) 시너지 발생유형
(1) 유형의 자원공유
(2) 노하우의 공유
(3) 전략의 통합
(4) 수직적 통합
2. 시너지 효과의 허와 실
1) 지배구조 개혁에 묻힌 한국의 시너지 경영
2) 시너지는 기업집단의 경쟁우위이자 존립근거


3. 5개 이상의 시너지 효과의 사례 찾아 정리
1) 시너지 창출에 성공한 GE
2) 사업다각화가 독(毒)이 된 비방디
3) 일본 ‘포켓몬 고’와 ‘맥도날드’가 만든 시너지 효과
4) GS칼텍스에서 타 부서 간 협업을 통한 성공적인 협업사례
5) 르노-닛산-다임러 연합, 시너지 효과
4. 기업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
5. 시사점
6.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사람이 많이 모이면 더 큰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통 사람들은 생각한다. 그러나 나중에 보면 결과는 좋게 나타 날수도 있지만 안 좋은 결과로도 나타난다. 음악의 연주 경우 각자 악기 담당한 연주자들이 화음의 소리를 내줘야 아름다운 음악이 연주된다. 첼로, 바이올린, 기타, 하프, 피아노 등 그 음률에 맞춘 조금도 오차없이 지휘자의 연주에 맞춰 일사분란한 음악이 나와야 음악회가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다. 한국 사람의 경우 각각의 개인은 우수하지만 전체적으로 모아놓으면 분열되고 각자 플레이를 자주 한다고 한다.
회사도 마찬가지로 음악회 연주회 하듯이 각 소속 사원들이 각자 받은 부서에서 열심히 근무하면 회사가 잘 돌아갈 텐테 70%이상의 직원들이 적당히 근무하고 월급만 받아먹으려는 수동적인 자세로 근무하고 있어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적당주의에 입각하여 대강 근무하여 시간만 때우고 월급받아 처자식 먹여 달리는 경우라고 볼 수 있다. 이런 경우는 어느 곳이든 존재한다. 필자가 아는 모중공업 회사의 경우 열심히 근무하는 직원이 있는가 하면 그중에 게으름 피우는 직원도 있어 위 상사에게 적당히 아부하고 월급 받아먹고 살아가는 직원도 있다.
이는 사람 맘이 다 나같이 안해 충성파도 있는가 하면 게으른 사람도 있어 현실안주 하려는 사람도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게으른 사원으로 무임승차 하는 직원들이 1명당 연간 평균 2,890만 원의 손해를 입히고 있다고 하니 구조조정 일순위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사실 구조 조정할 경우 착실하게 근무한 사람이 회사에서 쫒겨 나고 상사에게 아부하고 눈치 본 쓸모없는 직원은 계속 근무하고 있다고 하니 세상 참 아이러니 하다. 모든 직원들이 일심단결하여 전혀 게으름을 부리지 않고 연구에 매진한다면 회사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매출신장과 영업이익 극대화로 나타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시너지 효과는 한계비용을 체감시키고 한계편익을 체증시킨다고 한다. 5개 이상의 시너지 효과의 사례를 찾아 정리하고, 각 사례가 기업의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분석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동준, 2010, 해외시장 뉴스, 디트로이트무역관, 르노-닛산의 소형차, 다임러의 대형차 주력 기술 공유
-송재용,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2006, 조선일보, 시너지 경영은 ‘毒이 든 성배’인가
-유랑도, 2014, SK사보, 통통클래스 역량을 모으면 일어나는 조직 시너지
-이덕환, 2011, 서강대교수, 대한화학회. 디지털 타임즈, 시너지 효과, 통신-영상-인터넷 결합 '스마트폰' 시너지 극치
-이미혜 빅뱅+2NE1 ‘롤리팝’ CM송 1위 싹쓸이 ‘역시 빅뱅효과’ 2009-04-13. 뉴스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개발(HRD) 인적자원관리(HRM)] 인적자원개발(HRD), 인적자원관리(HRM)의 패러다임과 목표 및 정책 과제 분석(홀리스틱 인적자원개발 프로그램)
  • 인적자원개발(HRD), 인적자원관리(HRM)의 패러다임과 목표 및 정책 과제 분석(홀리스틱 인적자원개발 프로그램)Ⅰ. 서론Ⅱ.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의 특성1. 지식정보의 창조와 공유2. 불확실한 미래예측3. 복합적인 새로운 문제들의 대두4. 창의성과 유연성이 중요함5. 네트워크의 중요성6. 관계(Relationship)의 중요성Ⅲ. 지식기반경제 도래의 노동시장에의 시사1. 수확체증 현상2. 거래비용의 감소Ⅳ. 인적자원개발(HRD) 패러다임의 변화Ⅴ. 인적자원

  •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 한다.환경변화는 끊임없이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와 위협을 가져온다. 환경변화는 어느 기업에는 위협이 되지만, 다른 기업에는 새로운 기회가 되는 것이다. 급변하는 환경변화를 정확히 분석하여 그것에 적절히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것이 바로 이 때문이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아무리 내부적 관리를 잘 한다 하여도 마케팅 환경변화에 유효하게 적응하지 못하면 마케팅 정략은 실패하게 된다. 모든 경영에 적용되는 원칙이지만 1차적

  •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한계를 극복하여 소비자 위주의 책임성․전문성․공정성․효율성․효과성․포괄성․지속성․통합성이 높아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범사회복지사무소가 출범하였다. 이 과정에서 물리적 접근성이 낮아질 것이라는 것은 처음부터 예측된 상황으로 그것을 다른 성과의 향상으로 보완하며, 물리적 접근성 감소를 최소한도로 축소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이 시도되었다. 이러한 다양한 목표들은 어떤 경우에는 동시에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며 달성

  • 정보문화 확산 및 내실화 방안 연구
  • 정리한다. 나아가, 경험적 조사자료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정보문화 인식 및 향유 현황을 파악함으로서, 정보문화의 현실태와 앞으로의 지향점을 파악해본다. 둘째, 해외의 동향과 사례를 파악분석하여 현실적인 국내 적용방안을 모색한다. 셋째, 이를 바탕으로 법제도 개선방향, 내실 있는 정보문화확산 등 기존 정책과의 연계성을 모색하며, 구체적인 정책과제 및 사업실행방안을 도출한다. 넷째, 국내외 정보문화관련 기기소프트웨어서비스의

  • IMF 경제위기와 한국 경제학
  • 경제학에서 분화성장한 경영학에 대해서는 비아냥거렸다. 이제 조소가 갑절로 되돌아오는 시대가 다가왔다. 정부주도형 경제개발 시대가 시장경제 시대로 전환됨에 따라 경제학자들이 정부고객을 잃게 되었다. 기업의 경제활동을 비롯해 시장, 질서 등 제조측면에 대한 관심을 줄일수록 학문의 순수성이 높아지는 것으로 보는 착시현상이 심화되었다. 학문은 학자들의 다양한 접근방법이 충돌조화하면서 발전한다. 경제학도 그렇다. 그러나 다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