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금융론] 4장 이자율 결정의 이론과 실제의 예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목차
-
1. 대부자금설
(1) 대부자금설의 정의
(2) 대부자금설의 구성
(3) 대부자금설의 의의
2.유동성선호설
(1) 유동성선호설의 정의
(2) 화폐수요곡선을 이동시키는 대표적 요인
(3) 화폐공급곡선을 이동시키는 요인
3. 이자율의 위험구조 및 기간구조
(1) 이자율의 위험구조
(2) 이자율의 기간구조
- 본문내용
-
1. 대부자금설
(1)대부자금설의 정의
- 대부자금의 수요와 공급에 의해 이자율이 결정된다는 이론
이에 따르면 이자율은 자금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가져오는 가격 기능을 수행
* 대부자금의 균형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는가?
- 우선 채권의 수요와 공급이 어떤 원리에 따라 형성되는지 분석한다.
(2) 대부자금설의 구성
1). 채권에 대한 수요 : 채권을 받고 자금을 공급하려는 사람들에 의해 결정
( 채권가격의 하락은 자금공급의 증가를 불러온다 )
2). 채권에 대한 공급 : 채권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하고자 하는 경제주체(주로 기업)에 의해 결정 (채권가격의 상승은 자금조달 비용의 하락을 의미 하므로 채권 발행 증가를 불러온다)
3). 채권의 수요, 공급곡선이 어떤 요인에 의해 이동하는가?
① 채권수요곡선을 이동시키는 요인 : 채권수요자의 부, 다른 자산의 기대수익률, 채권의 위험성, 채권의 유동성, 예상인플 레이션
자료평가
- 별로입니다. 내용이부실
- green3***
(2011.12.08 00:53: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