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 NINTENDO NDSL의 성공 분석과 향후 전략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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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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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주제 선정 배경
Ⅱ.기업 분석
Ⅲ.제품 분석
Ⅳ.시장 분석
Ⅴ.NDSL의 성공요인 (전략분석)
Ⅵ.NDSL의 향후전략 (결론)
Ⅶ.부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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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주제 선정 배경
“전 세계 반도체시장이 300억 달러인데 비해 비디오 게임시장은 1600억 달러에 이른다.”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
“비디오게임 시장은 앞으로 모바일, 온라인 게임의 확대와 연계하여 2005년의 326억 달러규모에서 2011년에는 659억 달러규모로 약 2배정도 확대될 전망”
- ABI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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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제품 분석
제품 정의
비디오 게임 (=콘솔 게임)이란?
-전용게임기를 텔레비전 화면이나 컴퓨터 모니터 연결하여 작동하는 게임
-PS3, WII, X-BOX
휴대용 게임이란?
-비디오 게임 시장의 한 부분으로서,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이동성과 네트워크 기능을 결합한 게임
-NDSL, PSP
- 참고문헌
-
출처
한국 광고 방송 공사 http://www.kobaco.co.kr/
모바일관련종사자들의업무자료실
http://cafe.naver.com/mobiletime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444
마케팅하우스 http://blog.naver.com/che2005?Redirect=Log&logNo=80003902438
한국 닌텐도 사이트 http://www.nintendo.co.kr/
디씨뉴스 http://www.dcnews.in/
PSP 홈페이지 : http://www.playstation.co.kr/psp/
닌텐도 위 ‘무한질주’…日 판매량 PS3의 3배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3328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
엠파스리뷰 http://review.empas.com/review/art_view.html?artsn=8418642&ls=m&pq=psn%3D1
루리웹 ( http://ruliweb.dreamwiz.com )
위키백과사전 ( http://ko.wikipedia.org )
ABI research 센터 (http://www.abiresearch.com)
삼성 경제 연구원
KIET 산업경제
매일경제 (http://www.mk.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아시아 경제 (http://vito.newskor.com/953)
NAVER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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