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 `홈2`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론
1. 주제 선정이유 및 배경
§본론
2. 성숙기 싸이월드의 특징
3. 성숙기 싸이월드의 문제점
4. ‘홈2’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
§결론
5. 연구의 의의 및 한계
- 본문내용
-
§서론
1. 주제 선정이유 및 배경
컴퓨터를 켜자마자 우리는 싸이월드에 자동적으로 들어 가게 된다. 오늘은 미니홈피 방명록에 어떤 글이 쓰여 있을까? 클럽에는 어떤 새 소식이 올라왔을까? 하는 궁금증에 습관적으로 우리는 싸이월드에 접속하게 된다. 이런 싸이월드의 회원 수는 지난 2월 2천만 명을 넘었다. 개인 미니홈피의 개수도 2천만 개가 넘는다. 회원 수 2천만 명에 이른 싸이월드는 '네이트 온'과의 연동을 통하여 현재 인터넷 유저들의 사이에서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 잡은 것은 분명하다. 그런데 싸이월드의 서비스가 성숙기에 접어들게 되면서 신규 회원 수는 물론이고 기존 회원들인 실제 사용자수와 사용시간 또한 감소하고 있다.
또한 싸이월드와 비슷한 1인 미디어 서비스인 블로그를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의 회원수가 2천3백만 명을 넘어서 싸이월드를 조금 앞서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네이버는 디지털 아이템인 1만 여종의 스킨과 60여종의 폰트 등을 무료화 하고 있다. 이에 반해 싸이월드는 디지털 아이템을 유료화 하고 있어 네이버 블로그와 가격 경쟁에서 밀리고 있기 때문에 시장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밖에도 싸이월드가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관리도 필요하다. 이처럼 우리 조는 더 이상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기 어려운 성숙기 싸이월드의 서비스 조사를 바탕으로 그에 맞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연구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