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제품아이디어 개발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신제품아이디어 개발제안서
1. 아이디어 창출
2. 아이디어 심사
3. 제품 컨셉개발
4. 전략개발
5. 사업성 분석
6. 상품화
- 본문내용
-
1. 아이디어 창출
★ 음료시장 트랜드 분석
99년 이온음료(예,2%), 2000년 곡물,과즙음료(예, 아침햇살, 초록매실),2002년 스포츠 음료(월드컵 특수), 2003년도의 퓨레과즙(예, 델몬트 망고)에서 2004년 50%과즙쥬스 (예, 제주감귤, 토마토 쥬스), 2005년 기능성 음료 (예, 비타500) 2006~2007년 차음료 (예, 17차)로 트랜드가 이동해왔음.
우리 델몬트사는 2008년 9번째 과일로 망고스틴을 정하고, 건강과 맛을 중시한 과일음료로 퓨레과즙을 통해 대중성과 매출액에 초점을 맞추어 출시하기로 기획.
2. 아이디어 심사
★ 과일음료 대세 (현 음료시장) -> SBS TV 2007-07-17 방송내용
음료수 종류가 다양해진 만큼 음료시장도 경쟁이 치열한데요.
그렇다면, 올해 상반기에는 어떤 음료들이 많이 팔렸을까요.
생수는 110억 원어치가 팔렸고 탄산음료는 103억 원에 머물렀습니다.
2005년부터 생수와 탄산음료의 매출 간격이 좁아지더니 올해 처음 역전된 것입니다.
전체 판매 1위는 과일음료가 차지했습니다. 260억 원어치가 팔렸는데요.
이렇게 탄산음료 판매는 줄고 생수나 과일음료 매출이 늘고 있는 것은 당연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겠죠.
★ 열대과일 망고스틴을 통해 오렌지&기존망고음료에 식상한 소비자 입맛 공략
시장의 절반 이상을 오렌지 주스나 기타 열대과일 제품들이 차지하고 있지만 요즘에 들어서 차음료 시장의 확대로 많이 축소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지만 음료의 주소비층인 10대,20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충분히 시장성과 매력도가 높은 아이템이라 생각할 수 있다.
이처럼 오렌지 주스와 기존 열대과일 중심의 시장에 식상한 소비자들이 뭔가 새로운 맛을 원한다는 데 주목했을 때 현재 출시중인 망고음료에 이어 새롭게 선보일 망고스틴은 독특한 향과 특히, 건강을 고려한 웰빙과일음료로서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파악할 수 있다. 동남아 해외 여행객 증가로 열대 과일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도 출시의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