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산업의 발전가능성과 현지화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국내시장현황
3. 국내판매형식
4. 해외판매형식
5. 과일판매 발전방안
6. 현지화 전략

본문내용
선정이유

건강에 대한 새로운 사회적 인식
- 유기농 식품,자연식품 선호
- 음식의 다양성과 미적 가치를 존중
현대인의 달라진 라이프 스타일
- 유기농 식품,자연식품 선호
- 음식의 다양성과 미적 가치를 존중
- 생활수준 향상으로 건강 및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











국내시장

1) 시장규모
우리나라 과일시장의 연간 총 규모
- 전년기준 년 간 500만 톤 생산
- 약 5조 6천억원 규모의 매출
오프라인매장의 규모
- 전국 농산물시장 51개 년 간 과일거래량 약 2조 7천억원
- 전국 대형할인점 2005년 약 370개
- 통합 년 간 과일매출 5천억원 추산
- 기타 직거래 및 소매 년간 1조 8천억원
온라인매장의 규모
- 국내 약 1500개 농산물 전자 상거래 사이트
- 오프라인 매출의 10%에 육박
- 과일부분의 매출만 1년간 6천억 정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베트남 도이모이 정책
  • 산업무역부(MoIT)는 주재국의 채소ㆍ과일 수출액이 2010년 7억불, 2015년 10억불 달 성할 것으로 예상함 - 현재기준 동 연간 수출실적은 3억불 o 그러나, 동 수출산업 성장관련 불안정한 생산 경향 및 생산농가 판매 소규모(채소 200㎡, 과일 1,000㎡) 등 여전히 많은 제약으로 선진기술 및 자금조달 등이 어려움. - 또한 현재 보유한 열악한 기계 및 시설로 인해 운송ㆍ선적 지연 문제 o MARD는 동 산업분야의 효과적인 개발방안관련 다수 국내ㆍ외 관련기관들과

  • [산업분석] 기업이 속한 산업의 국내외 현황 및 추세 분석(펩시의 인도진출을 중심으로)
  • 산업 분석 인도 진출 현황 1) 펩시의 인도 진출 동기① 국내시장의 포화로 인한 경쟁심화② 미국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③ 인도시장에서 코카콜라가 떠난 틈 공략2) 인도시장의 경제적 환경 분석3) 인도시장의 경제요인 분석① 인도 인적자원의 특징② 현지화 인도인을 현지 책임자로 영입③ PepsiCo의 HIV/AIDS 정책4) 인도정부와의 진출협약① 1988년에 체결된 펩시 그룹과 인도 정부와의

  •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 현지화실패롯데리아는 중국인의 식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여 제품의 현지화에실패했다.한국과 중국은 음식문화가 다르고 식성도 다르다.롯데리아는한국의 대표적인 패스트푸드업체로서 한국인의 식성에 맞는 제품 개발에성공한 기업이다.그러나 롯데리아가 중국에서도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중국인의 식성과 취향에 맞게 롯데리아의 제품과 서비스를 현지화해야만 했던 것이다.일례로서,블루클럽은 한국에서는 저가 전략을 쓰고있지만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산업별 영향 분석2)소득의 지출구조3)시장규모4)시장특성2. 정치 환경1)중국의 21C 국가 발전 전략2)중국의 유통 정책3)중국의 유통 구조4)높은 장벽의 시장 규모5)관권 개입이 강한 불안정한 시장3.사회, 문화적 환경1)문화적 특성2)통신 강국 중국3)중국의 의식구조4)중국인의 소비 패턴 변화5)중국은 구매시장6)중국은 브랜드 이미지의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상담 관행4.인구, 통계적 환경1)지리적 환경의 중요성2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오리온의중국시장진출 분석목 차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2. 진출국 및 재무비중3. 현지화 정도4. 성공 요인II. 대상국 일반 환경1. 정부 주요 정책 방향2. 경제 변수의 최근 동향3. 사회문화의 주요 특성Ⅲ. 2차 자료에 의한 국별산업환경 내용IV. 1차 자료의 수집 및 분석1. 델파이 분석2. 교차영향력 분석3. 시나리오 분석Ⅴ. 해당 산업 분석 및 전략 방향 제시 1. 산업 분석2. 전략 방향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