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매장 내에서의 소비자 행동 -행동심리학 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주제 및 한계점
관찰 1. 왼쪽의 법칙
관찰 2. 대리만족, 준거집단
관찰 3. 균형이론
관찰 4. 상호적 호의
관찰 5. 보유효과
관찰 6. 판매원 flattery
행동심리학적 시사점
Discussion
- 본문내용
-
연구주제 및 한계점
연구주제
행동심리학을 토대로 소비자의 심리, 행동 연구
휴대폰 제품을 사는 것으로 가정하였다
1. 어느 매장을 가도 동일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2. 가격의 편차가 커서 판매자의 역량에 따라 판매가 달라지기 때문에
3. 다른 조건을 동일하게 하여, 서비스만을 차별화 요소로 보기 위해
1. 연구기간이 길지 않았다. 하루라는 시간적 한계 존재.
2. 직접 소비자의 구매과정까지 포함된 전 과정을 추적할 수 없었다
3. 상황의 한계 : 전 과정을 녹화, 녹음 할 수 없었다
4. 일명 용팔이(용산에서 판매하는 사람의 총칭)의 불친절한 일반적 특성
왼쪽의 법칙이란 ?
오른쪽 다리의 힘이 강하기 때문에 왼쪽 다리가 축이 되어 회전하기 때문이다.
우리 나라같이 보행 시 좌측 통행을 하는 나라 사람들은 왼쪽에 붙어서 걷는 특성이 있다.
소비자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큰 원을 그리는 동선을 따라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