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커뮤니케이션과 정보 -소니코리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2.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 증진방안
3. 소니 코리아의 소개 및 사례연구
4. 소니 코리아의 성과
5. 결론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 본문내용
-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커뮤니케이션이란 정의하기 어려운 용어이며, 대부분의
정의는 아마도 커뮤니케이션의 본질보다는 그 정의를
만들어낸 사람에 관해 더 많은 것을 말해준다.
Claude Shannon
“커뮤니케이션은 정보의 전달과 수신이다”
I. A. Richard
“커뮤니케이션은 의미의 산출이다”
Lawrence Frey
“커뮤니케이션은 의미를 만들어낼 목적으로 메시지를
다루는 것”
커뮤니케이션은 개인과 개인이
정보를 교환하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상급자와 하급자 또는
동료나 부서 간 및 외부 조직과의
의사 소통하는 과정일수도 있다.
조직 커뮤니케이션은 조직과
구성원 혹은 조직 구성원들간의
정보교환을 통한 상호작용.
메시지 흐름을 통해 조직 내의
갈등을 조정, 해결하고 조직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