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협력] 기업간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전략적 제휴의 개념
전략적 제휴의 정의
전략적 제휴의 목적
전략적 제휴의 유형
2.전략적 제휴의 사례
성공사례 – LG & PRADA , 대한통운 & 편의점
실패사례 – 노키아 & 텔슨 , 메이지밀크 & 보덴사
혼합사례 - 디지털큐브
3.결론
- 본문내용
-
전략적 제휴의 정의
전략적 제휴( Strategic Alliances )란?
상호경쟁관계에 있는 기업들이 상호이익을 위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 일시적 협력관계를 가지고 경영자원들을 공유, 교환, 통합하는 조직적 접근.
.
.
LG & PRADA
휴대전화의 패션 아이콘화
차별적 디자인의 필요성
하이브리드(Hybrid)형 제휴 : 명품브랜드
와 전자업계의 이해 일치
명품 소장 욕구 공략
2006년
3월 양해각서 체결
12월 12일 휴대전화 디자인과 공동마케팅에
대한 독점계약(휴대전화 사업제휴
MOU)공식체결
2007년
1월 18일 Prada phone 최초 공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 3GSM 회의 출품
3월 유럽출시
4월 코리아 IT쇼 통해 국내 최초 공개
5월 홍콩∙대만∙싱가폴 등 아시아 출시
5월 15일 국내 정식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항공운송산업에서의 전략적제휴(Alliances)에 관하여
- [기업 협력][기업 지식 협력][기업 APEC 협력][기업 글로벌 협력][기업 환경 협력][기술 협력]기업 지식 협력, 기업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 협력, 기업 글로벌 협력, 기업 환경 협력, 기업 기술 협력
- [국제경영] 르노와 닛산의 국제제휴
- [기업경영][기업경영 조직관리][기업경영 이해자 집단]기업경영의 환경,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조직관리, 기업경영의 이해자 집단, 기업경영의 교육, 기업경영의 사례, 기업경영의 전략 분석
- [국제통상론]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전략적제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