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론] 제 3절 통화선물을 이용한 헤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단순한 헤지
2.베이시스 위험과 델타헤지
- 본문내용
-
Hedge…?
가격변동이나 환위험을 피하기 위해 행하는 거래로 위험회피또는 위험
분산이라고도 한다
수출대금을 후지급 결제방식으로 계약한 경우, 수출대금의 가치는 환율
의 변동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환율변동의 위험에 처하는데, 이러
한 위험을 없애기 위하여 환율을 미리 고정시키는 거래를 말한다
선물환거래가 대표적이다
단순한 헤지
상 황
7월 23일 국내의 한 수출업자가 U$250,000에
기계를 일본으로 수출하기로 하고, 9월 10일에 대금을 받는다
가 정
이 수출업자는 환위험을 한국증권선물거래소에서 선물로 헤지한다
7월 23일 9월 만기 달러 5계약 (1계약=U$50,000)선물을
매도하고, 9월 10일 이를 매입하여 7월 23일 체결한 매도
포지션을 상쇄시키고 계약을 청산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