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경영,경제,인터넷,교육] 인터넷촉진(Internet Promo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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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인터넷 광고
인터넷 판매 촉진
인터넷 PR
퍼미션 마케팅
인터넷 구전
- 본문내용
-
1.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유비쿼터스 인터넷환경에서의 커뮤니케이션 특징 가. 적시성(개별성) 제품정보를 개별고객이 구매욕구를 느낄 수 있는 장소와 시점에 맞춰 최적의 정보내용으로 적기에 제공 나. 실시간성(유연성) 자사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대한 고객반응에 따라 실시간으로 그 내용을 다양화 다. 의사결정의 신속성 소비자 개개인이 처한 상황과 여건에 맞춘 정보제공으로 기존의 단계적 구매의사결정 프로세스와 가격비교가 생략된 채 즉각적 구매결정 유도
미니사례 :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동
2% 부족할 때
카피의 독특함(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과 오프라인과의 연동( 생각의 차이: 연인들의 갈등 시청후 ‘인터넷에서 이프로를 치세요’)을 매개로 한 스토리 전개로 소비자의 관심을 끈 광고
이러한 쌍방향(Interactive)광고는 일방적인 내용 전달의 기존 광고가 아닌 소비자의 참여와 관심을 유발하는 새로운 형식의 광고.
(1) 목표 고객 선정
실제 행동, 고객 선호, 고객이 직접 작성한 정보나 DB
로그 파일 분석, 컨텐츠 혹은 사이트 성격
(3) 예산 편성
(6) 매체 선정
(4) 촉진 믹스 결정
(5) 메시지 작성
(7) 평가 및 피드백
(2) 촉진 목적 설정
트래픽 유발, 판매 증진, 판매 리드 창출, 브랜드 인지도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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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1. 정의: 협의의 인터넷 광고
특정 사이트에 자신의 광고용 배너를 게재하여 자신의 사이트로 링크 시키거나, 검색엔진이나 다른 사이트에 자신의 사이트를 링크 시키고 그 대가를 지불
광고
i-광고
DM
2. 인터넷 광고의 장점
높은 표적성(targetability), 트래킹 용이성(tracking),
전달성과 유연성(deliverability), 상호 작용성(interactiv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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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인터넷 광고 (1)
3. 인터넷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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