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햇반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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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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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마케팅전략
7. 경영성과분석
8. 향후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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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반 = 갓 지은 (햇) 밥 (반) , 즉 ‘갓 지은 밥‘ 이란 뜻의 순수 한글과 한자를 조합한 이름 , 햅쌀로 지은 맛있고 신선한 밥이라는 의미로 한국적이지만 modern한 느낌과 정성의 이미지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예감하고 ‘집밥 보다 맛있는 밥’ 이라는 컨셉으로 기존에 전무했던 즉석 밥 시장을 만들어낸 불루오션 제품
1996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즉석 밥
2006년 기준 시장규모 1200억 원, 그 중 햇반 매출액 830억 원으로 시장 선도 제품
금방 지은 밥과 같은 맛을 제공하는 고품질의 가공밥
전자렌지나 끓는 물로 바로 먹을 수 있는 편리성
무균포장화기술로 6개월보존가능한 안심포장밥
어머니가 해주신 밥이란 광고카피로 한국적 정서 활용
주요 타겟인 주부를 집중 공략
다양한 판촉 이벤트와 다양한 루트에서의 판촉 활동
제품 수용도가 높은 젊은층이 쉽게 구할수 있는 CVS(편의점)를 우선경로로 정함
대도시, 대형매장을 중심으로 경로를 점진적으로 확산.
병원,기숙사,매점,콘도등 특수경로의 신규 개척도 시도.
TV및 CATV방송에 특집 기사 및 프로그램 방영
주요신문사나 한국능률협회, 소비자 단체,일간지,경제지,잡지를 통한 PR기사를 적극 게재
효과적인 광고,판촉,유통 프로모션으로 단기간 내 시장정착, 브랜드인지율 90%수준에 달함.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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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cj.co.kr
www.hetbahn.co.kr
www.nso.go.kr
www.seri.org
www.hrdkorea.or.kr
www.fnnews.com
home21.co.kr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즉석 밥 제품개발과 햇반의 성공 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광고표현에 있어 한국적인 정서에 관한 연구 – 황보은, 경운대 산업정보대학원, 2006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 신병철, 살림, 2004
한국형 포지셔닝 (한국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 구자룡, 원앤원북스, 2003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Ⅱ - 한국마케팅연구원원, 2001
광고표현론- 이화자 외, 나남출판,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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