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락앤락(Lock&Lock)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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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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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문제점과 개선방안
9. 향후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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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코비의 최종목표는 세계 밀폐 용기 시장의 20%를 장악하여 락앤락을 세계 1위 브랜드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공장을 준공한 중국을 시작으로 터키-인도-멕시코 등 세계 각지에 차례로 공장을 지어 전 세계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락앤락은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인간 존중과 보다 살기 좋은 세상을 추구
2010년 까지 목표는 세계 밀폐용기 시장의 20%를 장악
해외 유통망정보 확보
외국제품과의 품질경쟁력
오랜 연구개발 투자로 기술력 확보 및 신뢰기업 이미지
장기적 신선함과 위생적 보관의 필요성 및 국물 음식의 저장 용기 필요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 확대
국내 밀폐용기시장 증가 추세
한국 보다 오히려 세계시장에서 먼저 성공
영국, 중국, 대만, 태국 현지시장에 맞는 해외 광고 홍보활동 및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추진
다양한 환경운동 캠페인
정기적인 사회봉사 활동
소비자 마케터의 활용
뚜껑과 용기 사이에 속이 비어 있는 ‘중공형’ 실리콘이 끼워져 있어 기존 제품의 고무 또는 통 실리콘보다 밀폐용기 생명력인 밀폐력이 월등히 뛰어 나며, “잠그고 또 잠근다”는 이름 그대로 두 번 잠그는 기능까지 갖춤으로써 밀폐력이 탁월하다.
지속적 기술연구개발
지속적으로 매출의 5%이상 R&D에 투자, 연간 40여 가지 이상 신제품 생산
은나노,고급형,핸디형 등 신제품 출시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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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locknlock.com
www.tupperware.co.kr
www.seri.org
www.tipa.or.kr
신화창조의 비밀 - 김용준 저, 한국씨네텔, 2005
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전략 - 김민주 저, emars, 2005
세계의 먹거리를 우리 것에 담는다. (락앤락) - 이상훈, e-book, 2004
富LAND로 가는 브랜드 - 중소기업진흥공단, 2004년 세계 톱 브랜드에서 배운다 - 매일 경제 산업부, 대청미디어, 2004
GLOBAL BRAND - 브랜드메이저, 새로운사람들, 2004년
왕MD의 홈쇼핑 성공전략 - 권영한, 서찬주, Human&Books, 2003
잘되는 회사는 분명 따로 있다 - 김경준, 원앤원북스, 2003
마케팅 전략론 - 최병용, 한국학술정보, 2003
소비자행동론 : 마케팅 전략 수립 측면 - 김영균, 두남,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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