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니 PSP의 국내시장진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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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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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마케팅전략제안
7. 결 론
- 본문내용
-
회사명 Sony Corporation
설립일자 1946 - 5 - 7
본사 6-7-35 Kitashinagawa, Shinagawa-ku, Tokyo 141-0001, Japan
SONY 정신
소니는 선구자요
결코 남의 뒤를 따르지 않는다.
발전을 통해
소니는 전세계에 봉사한다.
선구자의 길은 언제나 험난하다.
소니의 3세대 가정용 게임기
『Blu-ray』 디스크 탑재
『CELL』 엔진 탑재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지원
무선 컨트롤러
시장환경분석
- 닌텐도 WII 는 발매직후 360판매량의 2배 (PS3의 4배)를 그리며 1년 만에 XBOX360의 발매량을 따라잡고 8월에 판매량 역전을 했다.
닌텐도의 저력이 대단합니다. 한동안은 누적판매율 때문에 부동의 1위를 지킬 것으로 예상된다.
- 거의 1년 늦게 발매된 PS3 가 360의 판매량을 능가하려면 지금보다 매달 2배의 판매량을 1년간 유지해야 한다.
- 그러나 PS3 발매 이후 단 한번도 360 판매 곡선을 따라 잡은 적이 없습니다
- 참고문헌
-
www.playstation.co.kr
www.nintendo.co.kr
www.xbox.com
www.gamedonga.co.kr
www.seri.org
vgchartz.com
www.econopia.com
www.hankyung.com
www.lgeri.com
재미의 비즈니스(경제학으로 본 게임 산업) - 허준석, 책세상, 2006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오가 노리오 회장의 50년 경영일지) - 오가 노리오, 안소현 역, 루비박스, 2004
게임기 전쟁(The Console War) - 유형오 , 이준혁, 진한엠엔비, 2002
게임왕국 - 다키타 세이치로, 김상호 역, 게임문화,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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