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 파생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파생상품이란?
2.파생상품의 예
3.파생상품 사고사례
4.파생상품의 한계점
- 본문내용
-
원유 파생상품의 위험 사례
파생 상품은 위험을 hedge하여 자산 운용에 안정성을 공급하기도 하지만 위의 예처럼 심각한 손실을 입히기도 한다.
이같은 손실위험에 대해 금융권은 '파생상품 구조 상 어쩔 수 없는 위험'이라고 지적.
보수적인 은행이 판매하는 상품이라도 'If'(만약)라는 조건이 들어가는 상품에는 상당한 리스크가 내재돼 있다.
큰 손실을 가져오더라도 이것을 판매한 금융회사는 원칙적으로 책임이 없기 때문에 이 손실금액은 고스란히 소비자가 떠안아야 할 몫이 된다.
소비자는 상품 구조와 수익 관계를 세심히 살피고 투자 선택을 해야 할 것이며, 상품 판매자와 운용사들도 그 위험성을 소비자에게 충분히 인식시키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헤지펀드의 리스크 관리- LTCM
- [은행산업]은행산업의 위험구조, 경쟁여건, 구조조정, 은행산업에 대한 정부감독의 시각, 은행산업 관련 제도, 영국 사례 분석
- [파생금융상품] 파생금융상품시대의 도래, 개발, 성장, 발달과 파생금융상품의 유형 및 파생금융상품의 경제적 기능, 파생금융상품의 위험성에 관한 분석
- 파생금융상품위험(파생금융상품리스크)의 특성, 파생금융상품위험(파생금융상품리스크)의 현황, 파생금융상품위험(파생금융상품리스크)의 사례, 향후 파생금융상품위험(파생금융상품리스크)의 관리 방안 분석
- CCP,CDS,금융시스템상의문제인식,장외파생상품시장,파생상품시장의조직,CCP도입,중앙경제기구의도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