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없이 오차범위 내에서 공공부문 민영화에 대한 찬반이 엇갈리고 있는 셈이다. 이명박 정부의 사업평가에서도 가장 바람직하지 않은 사업으로 쇠고기협상을 포함한 한미FTA협정(34.1%)과 한반도 대운하 건설(26.6%)에 이어 공공부문 민영화가 14.8%로 3위를 기록했다. 가장 바람직한 사업 및 정책에서도 순위는 비록 3위를 기록했지만 지지율은 5.0%에 머물렀다. 이명박 정부 국정과제 중 노동자에게 불리한 것을 꼽는 설문에서는 공공부문의 민영화가 24.0%
아시아나 항공 조종사 노조파업( 2005. 07. 17 ~ 08. 10 )Ι 서론1. 아시아나 항공 기업2. 노조소개Ⅱ 본론1. 파업 진행 상황2. 노/사측 입장Ⅲ 파업사태의 해결1. 긴급조정권이란?2. 파업 결과 및 영향Ⅳ 결론( 사례에 대한 비평)Ι. 서론국내 대중교통인 버스와 지하철 노조의 파업만으로도 국내 경제는 물론 국민 실 경제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런데 국민의 국∙내외를 넘나들 수 있도록 해주는 발이자, 해외와의 무역을 담당하고 있는 수단의 한 축
조종사 파업에 따른 아시아나 항공사 위기관리 분석기업소개조종사파업대응후속대응결과 및 평가아시아나 항공 주식회사1988년 2월 16일항공기 66대 보유 (2009년 5월 기준)국내선: 12개 도시/ 12개 노선국제선: 20개국 66도시 82개 노선(여객) 14개국 21도시 19개 노선(화물)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가장 쾌적하게모시는 것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고용증대를 통한 사회기여와합리성에기반한경
노사관계의 혼란이 야기될 가능성이 높으며 복수노조 사업장의 경우 단수노조 사업장에 비해 노사간의 협상과 의사소통 등이 어려워 파업이 반발할 가능성이 높다.2)비용의 증가복수노조 병존 시 경쟁적인 노조의 존재로 인한 교섭창구의 다변화로 교섭체계 및 교섭권의 혼란과 이로 인한 교섭기간의 장기화, 다양한 교섭단위로 인한 다수의 교섭 필요성 등으로 교섭비용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으며 특히 교섭창구 단일화 방안이 마련되지 않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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