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닌텐도DS의 국내시장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경쟁사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한국시장 진출전략
7.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회 사 명 : Nintendo Co., Ltd.
대표이사 : 이와타 사토루
사업내용 : 가정용 레저기기 조·판매
창업일자 : 1889년 9월 23일
설립일자 : 1947년 11월 20일
과거 SEGA와 게임 시장을 양분
1994년 SONY의 PlayStation 출시로 인해 계속된 시장 실패
`닌텐도 DS’와 ‘Wii’의 출시로 게임 시장에서 1위 자리를 탈환
휴대게임 시장의 확대 전망
어린이와 여성 유저들의 증가
개인의 여가 시간 증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색상
더블스크린, 터치스크린, 음성인식 기술
완벽한 한글화 소프트웨어
작고 가벼운 사이즈
(세로: 73.9mm, 가로: 133mm ,중량: 약218g)
무선 통신 기능
장동건 – 연령, 성별에 상관없이 폭넓은 대중에게 인기가 있음
이나영 - 친근한 이미지로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선호하는 인물
박수홍, 차태현 - 친분이 두터운 차태현과 박수홍을 마리오 카트DS의 캠페인 모델로 선정 ⇒ 친한 두 사람이 실제로 마리오 카트DS 대전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제품 특징 잘 전달
‘One Source – Multi Use’ 전략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
제품의 철저한 현지화
게임소프트 진출국가 언어로 번역
진출 국가의 유명 연예인 CF
한국 – 송혜교, 이나영, 장동건, 차태현, 박수홍
일본 – 아오이 유우 ,마츠다 나나코
미국 – 니콜 키드먼
- 참고문헌
-
www.nintendo.co.kr
www.playstation.co.kr
www.gamedonga.co.kr
21세기를 위한 전략 경영 - 조동성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글로벌 브랜드 TOP 100’ 중, 브랜드 가치 회복에 성공한 IT 기업 마케팅 성공 전략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재기에 성공한 닌텐도, 휴렛패커드> - 김경미, 댈러스무역관
게임기 전쟁(The Console War) - 유형오 , 이준혁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닌텐도를 통해 본 게임 캐릭터 비즈니스 성공전략 4가지 - 곽은경(캐릭터파크 대표)
닌텐도의 발전경과와 향후생존전략 - 김정제
재미의 비즈니스 (경제학으로 본 게임 산업) - 허준석
73인의 유쾌한 역발상 (성공하는 사람들의 청개구리 발상법) - 구츠와다 타카후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