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 중소기업의 창업을 위한 사업아이디어개발과 사업성 분석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2

Ⅱ. 본론 ------------------------------------------------2

1. 중소기업의 정의 -------------------------------------2

2. 중소기업의 창업 -------------------------------------2

3. 사업아이디어 개발 -----------------------------------3

1) 사업아이디어 개발 기법 ----------------------------3

2) 고객의 욕구를 찾아서 -----------------------------3

3) 제품과 서비스의 발견 -----------------------------3

4) 창업자와의 적합도 검토 ---------------------------4

4. 사업성 분석 ---------------------------------------4

1) 기본과제 --------------------------------------4

2) 구조와 절차 ------------------------------------5

Ⅲ. 결론 -----------------------------------------------5

※ 참고문헌 --------------------------------------------6



본문내용
중소기업은 대기업만큼 화려하지는 못하였지만 그 나름대로 엄청남 성과를 기록하여 왔고, 그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가고 있다. 특히, 한국 경제는 IMF시대라고 일컫는 상황을 겪으며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새삼 인식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경제적. 사회적 중요성은 이미 인식되어 왔고, 그것은 앞으로도 더욱 증대될 것이다. 이와 같이 그 중요성이 증대되는 중소기업에 대한 학습과 연구는 중소기업의 창업과 경영 및 관련 분야에서 종사하는 사람과 함께 하게 될 사람들에게 필수적이며 즐거움이기도 할 것이다.
창업이란 국어사전에 따르면 두 가지 뜻이 있는데, 한 가지는 나라를 새로이 세운다는 뜻이고 다른 한 가지는 새로운 기업을 설립한다는 뜻이다. 창업을 실행하거나 이에 대하여 가르치거나 배우기 위해서는 그것을 분석하여 창업이라는 행위를 구성하는 요소를 파악하고, 이 요소들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여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김종재, 『현대중소기업경영론』, 박영사, 1998
박춘엽, 박영배, 『중소기업경영론』, 학문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