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트렌드] 매스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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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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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매스티지?
2. 매스티지의 성장배경
3. 매스티지의 주요 타겟: NEW CONSUMER
4. 매스티지의 특징
5. 매스티지 브랜드의 성공사례
6. 매스티지 마케팅의 성공전략
7. 마케팅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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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시대는 인터넷과 통신의 발달로 인해 급속도로 변해가고 있다. 과거 2000년 동안의 일이나 사회 변화보다 최근 30-40년 동안의 사회에서 일어난 변화가 더 빠르니 그 속도는 상상이 가지 않을 정도다. 이렇게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해가는 시점에서 변화의 수용이 생존을 좌우하는 기준이 되었다.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재빨리 수용하는 사람은 발전하고 그에 따르는 부를 얻지만, 변화에 둔감하고 과거의 것을 고집하는 사람은 도태되어 간다. 이런 시대에 살아가면서 사람들이 추구하는 트렌드도 지속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이런 트렌드를 감지하고 창조해내는 마케터에게 있어서 지금과 같은 변화무쌍한 시대는 금맥을 발견한 광부와 같은 입장이다. 계속적으로 소비자의 욕구는 빠르게 변해가고 있고 이런 소비자의 심리를 잡기 위해 마케터의 존재는 더욱 요구되어 지고 있기 때문이다. 마케터는 광부가 도구를 가지고 금을 캐듯이 소비자의 심리를 정확히 감지해 마케팅 활동을 펼쳐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 시켜야 한다. 그렇기에 마케터는 현재 소비자의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여 미래의 트렌드를 예측해 그에 맞는 마케팅활동을 펼쳐야 하는 것이다. 여기서 최근 소비트렌드 중 가장 눈에 띄는 매스티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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