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준오헤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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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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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선정이유
2.회사연혁
3.서비스의 성격
4.마케팅믹스 (7P)
5.경쟁 전략
6.STP분석
7.수요관리전략
8.서비스 품질관리
9.문제점 및 대응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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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제]대기업 임원이 미용실로 간 까닭은
CJ그룹 상무서 준오헤어 전문경영인으로 변신한 황석기 사장의 ‘미장원 사랑’
서울 청담동의 준오애비뉴란 미용실. 지난 3월 30일 오픈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화려하면서도 편안한 복합미용공간으로 소문난 이곳에 한 수상한(?) 중년남자가 들어간다. 더 이상 자를 것도 없을 듯한 짧은머리에 날카로운 눈매로 여기저기 꼼꼼하게 살펴보는 그에게 직원들이 상냥하게 미소지으며 인사를 한다.
그 인사에 웃음으로 답하는 사람은 황석기 사장이다. CJ그룹 상무, 남들이 부러워하는 재벌사 임원이던 그는 지난해 홀연히 `‘준오헤어’로 몸을 옮겨 미용인으로 변신했다. 미용기술을 배우진 않았지만 40개 직영점과 프래그숍 격인 청담점을 운영하는 전문경영인으로서 직원들과 고객들의 아름다운 삶을 연구하고, 화장실부터 샴푸실까지 곳곳을 살핀다. 대기업 간부들과 경영전문 용어를 써가며 대화를 하던 그가, 소문에 따르면 이재현 회장의 사랑도 듬뿍 받았다던 그가, 갓 스무 살 여직원들의 눈치를 보고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 한 올까지 신경을 쓰면서도 마냥 행복해하는 이유는 뭘까?
‘파라다이스 직장분위기에 끌려’
“직원에겐 비전을, 고객에겐 행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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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서비스의 성격
무형성 - LG홈쇼핑 본부장 출신인 남병태 사장을 전문경영인으로 영입
- CJ그룹 황석기 상무의 준오헤어 사장을 영입
- 2005년 영국에서 세계 10대 헤어브랜드로 선정
- 런던 로열 앨버트홀에서의 트랜드 쇼
비분리성 - ‘준오헤어 아카데미’에서 미용기술교육과 서비스 교육 카운슬러 교육 이수
- 대기업 간부 보다 더 심도 깊은 교육
- 외국유학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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