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무재표분석] 국순당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2 / 2019.12.24
- 12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개요
Ⅱ. 비율분석
⑴ 유동성비율
⑵ 레버리지 및 안정성
⑶ 활동성비율
⑷ 성장성비율
⑸ 수익성비율
Ⅲ.종합분석(듀퐁의 재무분석체계)
Ⅳ.손익분기분석
- 본문내용
-
- (주)국순당(이하 '국순당'로 칭함)은 1970. 4월에 배한산업의 전신인 한국미생물 공업연구소의 설립을 시작으로 시작되었다. 국순당은 이후에 탁약주 연수소를 설립하여, 각종 주류 제조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탁주 및 약주 제조업종에서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1992. 12. 31 지금의 회사명칭인 (주)국순당으로 바꾸면서 주력 상품인 '백세주, 흑주'를 출시하게 되었다.
전통주 육성을 위해 2003년 1월부터 약주의 알콜도수 제한이 폐지됨에 따라서 국순당의 산업 성장성은 지속적으로 양호하게 유지될 가능성이 많다. 그리고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인식의 증가가 주류 문화에도 크게 영향을 미쳐 과거의 독주(고도주)위주의 폭음 문화를 당사의 '백세주'와 같은 저도주, 건강주 위주의 음주 문화로 바꾸고 있다. 이런 소비자들의 주류소비 경향(trend)의 변화도 국순당의 산업 성장성을 높게 해준다. 실제로 전년도 대비 매출액 성장이 매해 꾸준히 증가해왔다.
밝은 산업 성장성을 배경으로 국순당은 전통주 시장에서 진로, 두산과 같은 대기업들을 제치고 전통주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20여년간 축적된 전통누룩 및 조효소제 기술을 바탕으로 국순당이 전통주 시장에 진출한 것은 1992년이다. 당시 대중화의 걸림돌이었던 약주의 공급구역제한을 철폐 하는데 앞장서 1994년 약주의 전국시판의 길을 열어 놓았다. 또한 전통주의 대중화 뿐만 아니라 전통주의고급화에도 주력하여 전통주의 위상을 크게 신장시켰다. 현재 국내에서는 국순당을 비롯해 약 100여개 업체(민속명인등 포함)에서 150여 종의 전통주를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기타 국순당의 기업개요를 표로 정리해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