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학] 의료기관평가에 대한 병원관계자와 일반인 인식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연구의 배경과 필요성
2.연구의 목적
Ⅱ.의료기관평가 시행 현황
Ⅲ.연구방법
1. 연구대상과 범위
2. 연구의 제한점 및 한계
3. 통계분석 방법
Ⅳ.연구결과
[숨은설명:시작]
<!--Text or code that you want to insert at the top of the document before the HTML specification (e.g., comments that include document type specifications).-->
<!DOCTYPE HTML PUBLIC "-//W3C//DTD HTML 3.2//EN">
<!--Text used as the document title (displayed in the title bar).-->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windows-129">
<!--Meta tags or script code (e.g., JavaScript code)-->
<!--Text and/or HTML code that is inserted before the exported output (e.g., company logo).-->
[숨은설명:끝]
[숨은설명:시작]
<!--<H2>투_1_성별</H2>-->
<CAPTION>
[숨은설명:끝]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별
의료기관평가에 대한 인식
3. 의료기관평가에 대한 병원
관계자의 인식
4. 의료기관평가에 대한 일반
인의 인식
5. 의료기관평가에 대한 병원
관계자와 일반인의 인식비교
Ⅴ.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국민의 소득수준과 의식수준이 높아지면서 모든 부분에서 양보다는 질을 추구하게 되었고, 현재는 질의 근본이 되는 공급자의 의식수준을 변화시키는 데까지 이르렀다. 이는 90년대 국내 대부분의 병원이 고객만족에 목표를 두고 병원종사자들에게 주인의식을 강조하다가 중반에는 환자중심의 병원, 고객이 다시 찾는 병원에서 현재는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병원에 목표를 두게 되었다. 이 결과 병원종사자들은 병원관계자로서의 의료제공서비스보다는 일반서비스제공에 더 많은 비중을 두게 되었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민간대형병원의 과잉 공급으로 인해 경쟁이 심화되게 이르렀다. 이에 따라서 정부는 의료의 질에 대한 객관적인 기준 마련이 필요하게 되었고, 그 결과를 의료를 이용하는 시민에게 알림으로서 그들에게 양질의 의료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시키고자 하였다. 그러므로 의료기관 평가제도는 국가가 평가의 주체가 되어 국민들에게 의료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알리는 것이니 만큼 사회적 파급효과도 크고, 의료기관들에게는 개선지침의 역할을 하게 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와 영향이 매우 큰 정책으로 평가된다.
의료기관평가의 일주기가 끝난 현 시점에서, 정부가 시행하는 의료기관 평가에 대해 일반인들과 의료기관관계자가 어느 정도로 인식하고 있으며,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가를 전반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네요. 잘쓰겠습니다.
- cherr***
(2008.04.01 11:29:06)
회원 추천자료
- [병원경영] 여성전문병원 미즈메디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 2018년 전략적간호관리] 1.전략계획이 무엇인지 설명, 전략계획의 과정 포함, 의료조직에 전략계획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전략계획의 장점, 전략적간호관리 2.보건의료조직 특성,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변화되어야 할 측면(문화, 조직, 직무, 인사관리, 교육 등등), 방송대 전략적간호관리
- [경영학] 경남스틸 나눔경영
- [농어촌 소득 활성화를 위한 정보화 마을 전략] 농어촌 소득 활성화를 위한 정보화 마을 전략
- [전략적 간호관리 공통] 1 보건의료조직이 갖는 특성들을 설명한 후, 학생 여러분들이 실제로 삶의 현장에서 느끼는 스트레스 요인과 그~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