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진로 - 참이슬(fresh) STP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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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주시장환경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시장의 선정 (tageting)
포지셔닝 (positioning)
본문내용
소주 시장 환경

- 80년 전통을 자랑하는 ㈜진로는 소주업계 에서 부동
의 1위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었음
하지만 순한소주를 선호하는 사회적 트랜드와 함께 경쟁
업체 ㈜두산의 ‘처음처럼’ 출시로 인해 소주 판매량에
큰 타격을 입음
현재 위기를 극복하고자 ㈜진로 역시 ‘참이슬 fresh’라는
순한 소주로 리뉴얼 하면서 주류업계의 양강 구도를
형성함


‘처음처럼’ 출시 이후 하향세 지속


  Brand Segmentation Brand Image 


참이슬fresh 













   1)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와 함께 여성음주 인구의 증가 추세
    - 남성중심의 음주문화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음주 문화에서 탈피
- 참석자간 커뮤니케이션을 중시 하는 사교적 음주문화의 중요성 증가
    - 부드러운 맛을 중요시하는 계층을 대상으로 시장 세분화
    - 경쟁회사가 먼저 뛰어 든 시장.
  2) 소주는 서민의 술이라는 이미지 탈피
     - 현대적이고 부드러운 그린의 이미지 강조- 감성적 가치 소비 욕구
  3) 건강 및 웰빙에 대한 관심의 증대 - 부드러운 맛을 통해 숙취가 적음을 강조 => 깨끗한 아침
     - 특허 받은 정제 기술로 빚은 맛이 깔끔하고 깨끗한 천연대나무 숯 알칼리 소주
- 젊음, 깨끗함, 깔끔함
 - 숙취가 없음
 - 부드럽고 깨끗한 맛
 - 부담없는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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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아요^^ 많은도움이될것같아요
  • heyl***
    (2011.04.05 09:5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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