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진로 - 참이슬(fresh) ST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소주시장환경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시장의 선정 (tageting)
포지셔닝 (positioning)
- 본문내용
-
소주 시장 환경
- 80년 전통을 자랑하는 ㈜진로는 소주업계 에서 부동
의 1위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었음
하지만 순한소주를 선호하는 사회적 트랜드와 함께 경쟁
업체 ㈜두산의 ‘처음처럼’ 출시로 인해 소주 판매량에
큰 타격을 입음
현재 위기를 극복하고자 ㈜진로 역시 ‘참이슬 fresh’라는
순한 소주로 리뉴얼 하면서 주류업계의 양강 구도를
형성함
‘처음처럼’ 출시 이후 하향세 지속
Brand Segmentation Brand Image
참이슬fresh
1)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와 함께 여성음주 인구의 증가 추세
- 남성중심의 음주문화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음주 문화에서 탈피
- 참석자간 커뮤니케이션을 중시 하는 사교적 음주문화의 중요성 증가
- 부드러운 맛을 중요시하는 계층을 대상으로 시장 세분화
- 경쟁회사가 먼저 뛰어 든 시장.
2) 소주는 서민의 술이라는 이미지 탈피
- 현대적이고 부드러운 그린의 이미지 강조- 감성적 가치 소비 욕구
3) 건강 및 웰빙에 대한 관심의 증대 - 부드러운 맛을 통해 숙취가 적음을 강조 => 깨끗한 아침
- 특허 받은 정제 기술로 빚은 맛이 깔끔하고 깨끗한 천연대나무 숯 알칼리 소주
- 젊음, 깨끗함, 깔끔함
- 숙취가 없음
- 부드럽고 깨끗한 맛
- 부담없는 가격
자료평가
- 좋아요^^ 많은도움이될것같아요
- heyl***
(2011.04.05 09:57: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