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유통론]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싸이 월드` 소개▶ 싸이 월드 회사 소개 와 연혁▶ 싸이 월드의 기업사명
▶ 싸이 월드의 등장

part 2 ▶ 싸이 월드의 매력과 단점▶ 싸이 월드의 성공전략
▶ 싸이 월드의 구성 및 콘텐츠 종류
▶싸이 월드와 네이트 온의 연계
part 3 ▶싸이 월드와 경쟁사의 분석 ▶싸이 월드 SWOT 분석
▶ 싸이 월드의 현재 마케팅 전략▶ 싸이 월드의 4P분석▶전략 평가 모형 BCG 매트릭스▶싸이 월드의 S T P 분석 ▶ 싸이 월드의 문제점과 해결방향▶ 싸이 월드의 차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CYWORLD 연 혁

1999년 09월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www.cyworld.com) 오픈
2000년 12월 서비스 개시 최단기간 1억 페이지뷰 돌파
2001 년 09월 싸이월드,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 ‘미니홈피’ 오픈
07월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대폭 보강 등 사이트 전면개편 단행
06월 싸이월드 3.0 버전 오픈
2002 년 11월 SK 커뮤니케이션즈㈜ 출범
10월 네이트닷컴, 포털사이트로 새단장
04월 싸이월드 미니홈피 ‘미니룸’ 서비스 오픈
2003 년
10월 싸이월드, 4.0버전 오픈
09월 네이트닷컴,'네이트온(nateon.nate.com)' 2.0 버전 출시
08월 SK커뮤니케이션즈(주), (주)싸이월드 합병
2004 년
12월 SK커뮤니케이션즈, 제5회 올해의 인터넷 기업상 대상 수상
09월 싸이월드 가입자 1천만명 돌파
04월 싸이월드, 제1회 ‘싸이데이’ 개최
2005 년 05월 국내 최초, 온라인 공익 네크워크 서비스 ‘사이좋은세상’ 오픈
10월 8개 주제별 테마 기금 적립 프로그램 <테마 캠페인> 시작
2006 년 02월 총 후원 참여 250만 회 돌파, 일촌봉사 등록 17,300건 돌파
06월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 “봉사인증서비스” 오픈
09월 “온라인서명서비스” 오픈

CYWORLD 의 기업사명

<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1. 회원님들이 더욱 친해질 수 있는 서비스 지원.
2. 모임활동을 지원.
3. 많은 기능보다는 높은 소속감을 지원.
4. 회원님과 회원님의 정보를 공유.
5. 행동에 책임을 지는 커뮤니티로 발전.
6. 서로의 정체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지원.
7.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
8. 지인간의 의사소통이 원활 하도록 지원.
9.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지원
10. 지속적인 운영으로 건강한 커뮤니티로.
11. 지인들과 가치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지원
12. 싸이 월드 내에서의 회원의 활동역사 보호.

1)국내최대의
Cyber Community


2)개인정보의
통합 DB를
통한생활 속에
전인적 자원관리 구현


3)우리나라 고도
정보화 구현에 기현
Cyber Community :
New Paradigm
– community Externality
참고문헌
‘싸이공감’ -최현진-
cyworld.com
매일경제 - newsmk.co.kr
머니투데이 - moneytoday.co.kr
한국경제 - hankyung.com
한국일보 It/과학 – economy.hankooki.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일반론적인 자료인듯 합니다.
  • s5d***
    (2012.09.02 14:23:1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습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2char***
    (2009.11.18 18:25:48)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싸이월드를 활용한 쇼핑몰 성공사례2. 온라인 패션몰 ‘핑키걸’ 성공사례3. 비단구두 인터넷쇼핑몰성공사례4. 농산물쇼핑몰 성공전략다양한 콘텐츠로 신뢰우선5. 잡화전문점 OCN SHOP의 성공 사례분석6. 인터넷 쇼핑몰 엄마손 초마늘 신승희 씨7. 월매출 5000만원의 여고생 쇼핑몰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사례 분석Ⅰ. 들어가며10대인데 인터넷 쇼핑몰 창업 준비중이예요, 전 지금 중3이고요, 인터넷 쇼핑몰을 창업하고 싶어요. 인터

  • [사회과학] 개인 미디어 시대의 도래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전략◇생존 전략법◇일인미디어 “싸이월드네이버파란닷컴” 3 파전 “신세대 유저를 잡아라.” 미디어 진화의 최종단계라 불리는 ‘일인미디어’의 시대가 열리면서 각 업체의 마케팅 전략 에도 불이 붙고 있습니다◇각양각색 콘텐츠 “우리 사이트로 오세요”싸이월드 미니홈피는 ‘디카 보급에 결정적 영향을미쳤다’는 말이 나올 만큼 이미지 게시물에 강하다. 이미 만들어진 틀을 제공하는 싸이월드는 편집이 자유롭지 않아 답답하다는

  • [서비스 마케팅] sk텔레콤 서비스마케팅전략
  •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이 3G사업이 시장점유율에서 KTF를 따돌리며 급격하게 확대되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과감한 설비 투자하고 특화된 콘텐츠와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T출시 계기로 SK텔레콤은 단순한 가격 경쟁보다는 고도화된 기술력과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에 바탕을 둔 고객 가치 중심의 전략을 추진한다는 전략 아래 서비스 요소별 경쟁력 강화를 추진해야 한다.

  • [경영사례] TJ미디어 `질러넷` 성공사례분석
  • 콘텐츠 사업이나 디지털 음악 사업에 투자하는 편이 양 사에 있어서는 더 큰 이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고 두 기업이 노래반주기 사업을 소홀히 할 수는 없는데, 그 이유는 노래반주기 사업이라는 기반이 있어야 기타 사업들이 연계되어 진행될 수 있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TJ미디어는 질러넷MR이라는 제품을 노래반주기 사업의 주력 제품으로 선정하여 다양한 마케팅 전략 하에 판매를 하고 있는데, 굳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 SK Telecom 사업현황, 마케팅 전략
  • 전략으로 011은 쓰게 되면 왠 지 모르는 번호의 자부심을 느끼게 함.*Ⅴ. SK 텔레콤의 힘 위기극복사례213마케팅 전문가들은 브랜드 명성은 투자액과 비례한다고 얘기한다. SKT는 올해 1조8360억원을 마케팅비용으로 쓴다. 이는 설비투자액(1조7000억원)을 능가하 는 액수다. 지난해도 1조5800억원 을 써 KTF(6920억원)나LGT(2874억원) 보다 2~6배 많았다.SKT의 뛰어난 마케팅 전략2002년 월드컵“때 붉은 악마를 후원함으로 SPEED011의 기호를 응원 유니폼에 착용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