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미국 OEM 자동차부품 시장진출 10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미국의 최근 자동차 산업동향 및 시장여건 등을 감안할 때, 지금이 우리나라의 대
미 OEM 자동차부품 시장진출 확대의 적기인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나, OEM 자동
차부품 수출은 고유한 특성으로 인해 Aftermarket용 부품에 비해 쉽지 않으며, 시
장진출 전에 몇가지 사항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첫째, OEM 자동차부품의 수출이 성사되기까지는 통상적으로 2~3년의 장기간이
소요된다. 둘째, 미국의 자동차부품 구매업체의 품질요건 충족 등 OEM 자동차부품
매업체의 구매과정을 숙지하고 견적서를 요청할 경우, 최대한 신속히 정확한 정보
를 제공하는 등 국제적인 대응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셋째, 거래가 불발할 경우에도
구매업체와의 향후 협상 가능성을 열어두어야 한다. 넷째, 신기술 및 품질 시스템
마인드를 항상 갖고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이와 같은 고려사항이 구비되었을
경우를 전제로, 대미 OEM 자동차부품 시장진출 확대를 위한 10대 전략을 살펴보
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