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상의 형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간략히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소매상의 형태
목차
소매상의 형태
1. 백화점
2. 연쇄점
3. 수퍼마켓
4. 할인점
5. 편의점
6. 전문할인점
7. 상설할인매장
8. 회원제 도매클럽
9. 통신판매
* 참고문헌
소매상의 형태
유통경로는 생산자로부터 최종소비자에게로 상품 및 서비스를 이동시키는 과정에 참여하는 조직체나 개인이다. 거기에 참여하는 조직체나 개인을 경로구성원이라고 하며, 생산자, 중간상, 소비자로 이루어진다. 중간상은 다시 도매상과 소매상으로 나눌 수 있는데 도매상은 조직구매자를 대상으로 판매행위를 하며, 소매상은 최종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행위를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수요확대를 위한 햇반의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
  • 소매상 이라는 형태로 변천.*S라인을 향한 리얼목차유 통 관 리*유통경로제조업체로부터 최종소비자에게로 상품 및 서비스를 이동시키는 과정에 참여하는 조직체나 개인들.유통경로를 통한 상품이동과정에 참여하는 경로구성원에는 제조업자,중간상,구매자들이 포함중간상의 역할은 도매상이나 소매상에 의해 수행.도매상-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하지않고 소매상이나 다른도매상,기업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중간상.소매상-최종소비자들에게

  • 유통경로의 특징 유통경로의 유형 산업용품 유통경로 유통경로 전략 선택적 유통 소매업태의 유형 신 유통업태 촉진의 주요 형태
  • Marketing Strategy유통경로◐ 유통경로☞유통경로는 제품과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및 최종 사용자에게옮겨가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회사를 말한다.- 생산자, 도매상, 소매상, 소비자와 산업용품 소비자 포함- 서비스도 경로를 갖고 있다(예: 금융의 무인자동현금기기).1) 중간상의 존재 이유(1) 시간상의 불일치 : 생산시점과 소비시점의 불일치   (2) 장소의   불일치 : 생산장소와 소비장소의 불일치   (3) 형태상의 불일치 : 생산

  • [유통관리] 음원의 유통과정
  • 소매상과 다시 거래 한다. 이러한 중간 도매상이라는 유통단계의 존재로 인하여 우리 음반 산업의 유통단계는 평균적으로 3.1단계로 다단계구조임을 보여주고 있다.2)온라인상에서 음반 유통온라인 유통판매는 전문 온라인 소매상이나 음반사들이 자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음반 판매를 하는 형태이다. 전문 온라인 소매상은 G마켓, YEs 24시와 같은 대형 쇼핑 몰에 입점해서 판매하는 형식으로 소매상이 대형 쇼핑몰에 입점해서 소비자에게 음반을 판

  • [유통관리론] 도매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소매상과는 관련없는 독립된 사업체로서 가장 전형적인 형태의 도매상이다. 완전 서비스 도매상과 한정 서비스 도매상으로 구별된다.> 완전 서비스 도매상: 유통 경로상에서 소유권, 물적소유, 촉진, 협상, 금융 등 거의 모든 활동을 수행하며 종 합적인 서비스를 소매상에게 제공한다. 이 유형은 다시 도매상인과 산업분배업자로 구 분된다.> 한정 서비스 도매상: 그들의 고객에게 소수의 한정된 서비스만을 제공하며 대부분의 도매상 기능 중 일부만

  • [유통관리] 대기업슈퍼(SSM), 동네슈퍼, 편의점의 유통구조 비교
  • 형태Distribution management유통경로의 조직 형태제조업자가 독립적인 유통업자인 도매기관 소매기관을 통해 상품을 유통시키는일반적인 유통방법.일반적인 유통경로로서 제조업체 -> 도매상 -> 소매상 -> 소비자의 형태를 띈다. 전통적 유통경로Distribution management전통적 유통경로의 장점 / 단점장점구성원들의 유통경로로의 진입과 철수가 비교적 쉬움수직적 마케팅 시스템보다는 효율성과 효과성이 낮지만 유연성이 높음단점구성원들간의 결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