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통전략] 국제유통경로의 의의와 기능 및 형태, 국제유통경로전략의 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4 / 2023.03.0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요약한 레포트 과제물 참고자료
목차
(1) 국제유통경로의 의의와 기능

(2) 국제유통경로의 형태
1) 독립적인 중간상
2) 대리상

(3) 국제유통경로전략의 목표
1) 비용
2) 소요자본
3) 통제
4) 시장 및 판매범위
5) 제품, 기업, 시장의 특성
6) 연속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국제유통경로의 의의와 기능

미국마케팅협회에서는 유통경로에 대하여 "상품, 서비스 등이 판매되는 기업내부조직, 기업외부 중개기관, 도매상, 소매상들의 구조"라고 정의하고 있다. 그러므로 국제유통경로란 특정 기업이 생산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해외 소비자들에게 이전시키는 데 관여하는 개인이나 조직 또는 그 총체를 의미한다고 정의를 내릴 수 있다.
이러한 국제유통경로의 기능은 제조업자와 소비자를 연계시켜 교환율 가능케하고, 특정 재화나 서비스의 실체를 이동시켜 주며, 기업의 마케팅활동을 보조해주며, 외국에서 접하게 되는 상이한 문화나 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고, 각국 소비자들에게 당해 기업들을 적절히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유통경로전략] 유통경로의 개념과 중요성 및 국제유통경로의 설계와 문제, 경로갈등관리, 국제물류관리
  • 경로 기관수의 결정: 현지시장 커버리지1) 개방적 내지 집중적 유통경로2) 전속적 유통경로3) 선택적 유통경로Ⅳ. 경로갈등관리1. 경로갈등의 의의와 유형2. 경로갈등의 해소방안1) 보상파워2) 합법성에 근거한 파워3) 강제적 힘4) 전문성에 의한 힘Ⅴ. 국제유통경로전략에 있어서 회색시장 문제1. 회색시장의 개념2. 회색시장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Ⅵ. 국제마케팅에서의 물류관리1. 국제물류의 개념 및 중요성2. 국제물류의 영역과 주요 기능3.

  • [기업경영]아모레퍼시픽 기업조사
  • 기능별로 다양하고 유연한 인사제도를 실현하고 이에 따른 개개인의 carrer vision을 개발, 충족시키기 위하여 담당 업무별로 전문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어 능력주의 인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업계 1위 기업에 근무하는 구성원의 자부심에 대한 기대충족을 위하여 경쟁력있는 인사제도를 운영하며 이를 통하여 우수인재 확보 및 유지에 내실을 기하고 있다. 판매 및 영업 - 유통경로 아모레 퍼시픽 판매 영업분야의 특징적인 현상은 인적 판매로 표시

  • 국제경영리포트
  • 국제 경영이란?1. 국제경영의 정의와 의의국제경영은 경영학의 한 분과로써 국제기업을 다루는 학문분야이다. 국제경영이란 국경을 초월하여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경영활동으로서 국가마다 다른 전략을 수립하기보다는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하면 국제경영학은 기업의 국제화동기의 이론과 실제 및 국제화과정, 국제기업의 환경관리, 국제기업의 경영전략, 국제기업의 경영

  • 금호 타이어와 DHL의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 part 1. 글로벌 유통 경로1. 글로벌 유통 경로의 의의*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 : 제품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개인, 관련 조직 및 기업의 집합.*글로벌 유통경로(Grobal Distribution Channel) : 제품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국경초월적인 유통을 통하여 해외고객에게 전달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개인, 관련 조직 및 기업 등을 포괄.*글로벌 유통경로와 국내 유통경로와의 차이점- 글로벌 유통경로는 국내 유통경

  • [전략정보론] 인터넷마케팅 -전략적 접근
  • 전략 원리1:1 관계형성과 고객맞춤세분화-목표시장-포지셔닝전략 요소기술, 고객정보, 아이디어 등의 지적 요소자본, 인력 등의 물리적 요소전략 제품다양성과 차별성 있는 제품한정된 제품에 특화고 객 글로벌 가상공간의 고객지리적으로 한정된 고객1.7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인터넷 마케팅은 일반 오프라인 마케팅에서 적용하고 있는 STP 전략 및 4P 믹스전략을 전개함에 있어 보다 다양한 형태의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일반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