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재고관리][재고관리 모형][재고관리 시스템][재고관리 품목구성][재고관리 발생비용]재고관리의 특징, 재고관리의 필요성, 재고관리의 모형, 재고관리의 시스템, 재고관리의 품목구성, 재고관리의 발생비용
- [재고관리][재고][재고관리 의의][재고관리 비용요소][재고관리 진단][재고관리 파악]재고관리의 의의, 재고관리의 비용요소, 재고관리의 진단, 재고관리의 파악, 재고관리의 사례, 재고관리의 재고량 산출방법
- [재고관리][재고][재고관리 성격][재고관리 중요성][재고관리 목적][재고관리 평가][재고관리 사례]재고관리의 성격, 재고관리의 중요성, 재고관리의 목적, 재고관리의 평가, 재고관리의 사례, 재고관리의 기법 분석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재고관리를통한 원가절감방안에관한레포트,재고관리목적과원가절감,재고관리사례,RFID를통한재고관리,공급망사슬관리
- 하고 싶은 말
- 핵심적 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재고관리
목차
재고관리
I. 재고의 기능
II. 적시재고
III. 재고관리모델
1. 연간재고유지비용
2. 연간주문비용
3. 연간총비용
* 참고문헌
재고관리
I. 재고의 기능
재고(inventory)란 미래에 생산하거나 고객에 판매할 목적으로 유지하는 원자재, 재공품, 완제품, 부품, 소모품 등을 말한다. 재고를 너무 많이 보유하거나 또는 너무 적게 보유하면 문제가 된다. 재고는 고객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필요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들을 유지하는데 비용이 수반된다.
재고관리는 기업이 직면한 가장 중요하고 복잡한 부문 증의 하나이다. 대부분의 기업에서 재고자산은 전체자산의 10-25%를 차지한다. 따라서 효과적인 재고관리는 기업의 성공에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재고관리의 기본목적은 첫째, 적시적량의 재고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최대로 하며 둘째, 이에 부수되는 제 비용을 최소로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목적은 서로 상충한다. 따라서 비용과 서비스 수준 사이에 균형을 이루도록 해야 한다. 즉 재고의 과다보유와 품절을 피하는 적정수준의 재고를 보유하도록 해야 한다. 재고관리의 기본목적은 다음과 같이 재고주문의 시기와 양에 대한 가장 좋은 결정을 내림으로써 보유해야 할 적정수준의 재고를 관리하려는 것이다.
1/ 재고를 보충할 때 1회 주문량은 얼마로 해야 하는가?
2/ 보충을 위해서는 주문은 언제 해야 하는가?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