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품질경영(TQM)에서 팀의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10 / 2020.02.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Amana에 의한 이러한 태스크포스의 활용은 회사 내의 수직적 및 수평적인 의사소통을 향상시켜 왔고, 조직의 지시사항에 부합하지 못한 단위조직의 수치와 현장에서 서비스 문제의 발생 수치를 모두 감소시켰다고 한다. 팀제를 이용한 TQM의 또 다른 적용은 품질서클이다. 이것은 각각의 기능영역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있는 감독자와 8-10명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ixSigma 6시그마 도입과 활용
  • 품질경영의 발전과정 1-2. 6σ의 등장배경제품 검사QC통계적공정관리사내 표준화SPC고객지향의품질 활동사후봉사고객만족의신제품 연구QAISO9000최고 경영자의품질방침과학적 관리기법의 활용품질문화의혁신TQM최고 경영자의역할프로세스 혁신비제조 부분혁신고급 통계적용6시그마 경영SQCTQCIT1960년대1970년대1980년대1990년대2000년대 현재1. 6 시그마의 개요1-2-2. 기존품질운동 과의 비교 적용범위추진방법개선기법품질수준

  • [생산관리] 식스 시그마 품질 - 현대 모비스
  • 품질관리의 범위를 확대시킨 품질관리경영(TQM)도 나타났지만 그 범위도 부분적일 뿐 만 아니라 Bottom-Up방식의 전개이다 보니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효과도 크게 나타나지 않는다. 하지만 식스 시그마는 Top-Down방식을 취함에 따라 경영능력이 검증된 최고 경영자 및 식스 시그마 전문인력들이 뚜렷한 목표를 향해 강한 추진력을 동원함으로써 시간도 절약되고 전사적인 효과도 나타낸다.셋째, 업무의 통합적 개선이다. 기존의 품질관리경영(TQM)이 개별

  • [조직관리][조직]조직관리의 정의, 조직관리의 유형, 조직관리의 구조이해, 조직관리의 경영자(경영인) 역할, 조직관리의 TQM(총체적 품질경영기법), 조직관리의 MBO(목표관리기술), 향후 조직관리의 방향 분석
  • 조직관리의 정의, 조직관리의 유형, 조직관리의 구조이해, 조직관리의 경영자(경영인) 역할, 조직관리의 TQM(총체적 품질경영기법), 조직관리의 MBO(목표관리기술), 향후 조직관리의 방향 분석Ⅰ. 서론Ⅱ. 조직관리의 정의1. 관리의 어원2. 여러 학자의 정의1) Drucker(드리커)2) Godon(고든)3) Hersey & blanchard(허시와 블렌차드)Ⅲ. 조직관리의 유형1. Team 조직1) 팀조직의 개념2) 팀제의 운영3) 팀제 열풍의 원인과 목적4) 팀제의 유형2. Network 조직1) Networking

  • [원가관리론] TQM & QC
  • 품질관리 운동으로 이어짐으로써 사회적인 연계성이 더욱 강한 품질개념으로 전개되었다.TQM은 운영, 제품,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고품질과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 종업원의 체계적 노력을 말한다. 단순히 제품기능의 결함을 발견하고 그것을 제거하는 것 이상을 뜻하는 것으로, 품질향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의 혁신적인 경영기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TQM은 프로세스(process)를 평가하기 위해 분석하며, 지속적으로 개선을 추구한다. 또

  • six sigma(식스시그마)에 대하여
  • 경영자가 경계해야 할 사항☞우리회사는 다르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다.☞6시그마 결과에 대한 막연한 기대만으로 품질부서에 도입과 추진만 지시한다.☞6시그마 도입효과를 빠른시간내에 보려고 한다☞교육에 대한 투자는 낭비이다라는 사고.☞경영 개선 효과를 이루어도 보상이 없다.☞문제해결을 위한 프로젝트팀에 권한위임이 없다.2)실무자가 경계해야 할 사항☞추가업무만 배가되어 의욕이 없다☞제품 또는 프로세스의 품질수준은 시그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