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이념의 전제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5 / 2020.02.0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독립성

II. 경제성

III. 사회성

IV. 정치성

V. 윤리성

VI. 경험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V. 윤리성

경영이념이 비록 정치적 ․ 경제적 ․ 사회적 측면에서 볼 때에는 타당한 것이라 하더라도 어떤 행위의 선악에 관한 판단은 윤리적 내지 종교적 측면과의 관련 아래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경영이념은 마땅히 윤리적 내지 종교적 행위기준과도 부합되는 것이어야만 한다.

VI. 경험성

현대적인 경영이념은 경영능력이나 기술 등이 실제로 경험을 통해서만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과학으로서 성립되어 있기 때문에 경영교육이나 훈련을 통해서도 습득할 수 있다는 신념을 전제로 하여야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점포 마케팅 개발 전략 분석
  • 전제조건은 다음과 같다. 옥선종,「유통론」, 형설출판사, 1997, pp. 191192 ; 코아 디자인 편저,「점포개발 핸드북」, CM비지니스, 1995, pp. 4041. ①經營理念: 경영자 및 판매원이 실현해야 하는 流通理想 ②內的環境: 점포의 環境(施設과 賣場構成)과 人的資源 그리고 각종 상품과 정보의 완벽성 ③外的環境: 시장환경, 고객변화, 입지조건에 대한 충분한 숙지 다시 말해 점포컨셉은 개념에 대한 전제조건을 중심으로 경영이념이 수립되고 경영이념에 따라

  • 유한킴벌리의 마케팅전략과 윤리경영분석
  • 전제조건이 필요하다. 바로 회사와 직원간의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유한킴벌리는 상호간의 신뢰를 위해 먼저 솔선수범해야 할 쪽이 회사와 경영진이라는 점을 자신의 성공사례를 통해 증명하고 있다. 신뢰경영은 윤리경영이라는 덕목과 같은 선상에 있다. 신뢰의 바탕에는 윤리적이고 투명한 기업경영이 기본적으로 깔려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권한이양도 이루어져야 한다. 회사는 직원들에게 책임과 권한을 부여해 직원들이 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갤럭시S 미국 마케팅 사례
  • 이념 도전과 개척의 역사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기 위하여 이 세상에 존재합니다. 기업의 일차적 목적은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며, 건실한 경영을 통한 이윤창출은 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전제조건입니다.삼성은 이러한 기업본래의 목적과 책임뿐만 아니라, 국가와 인류사회 공헌이라는 경영이념을 추구해 왔습니다. 삼성의 역사는 시대가 요

  • 삼성전자 경영분석
  • Ⅰ.서론1.회사소개 및 경영이념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이 세상에 존재합니다. 기업의 일차적 목적은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며, 건실한 경영을 통한 이윤창출은 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전제조건입니다.계열사인 삼성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그리고 체계적인 인재양성에 힘을 쓰고 있

  • 삼성그룹(삼성)의 형성과정, 사업다각화, 삼성그룹(삼성) 현황, 삼성그룹(삼성) 기업광고, 삼성그룹(삼성) 직무능력검사(SSAT), 삼성그룹(삼성) 재벌정책, 삼성그룹(삼성) IMF경제위기(IMF금융위기, IMF외환위기)
  • 커뮤니케이션팀(2012), 청춘이 묻고 삼성이 답하다, 휴먼큐브▷ 이수정(2005),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삼성그룹 지배구조 관련 쟁점, 좋은 기업지배구조연구소▷ 이지인(2004), 삼성그룹의 PR활동에 관한 역사적 분석, 서울대학교▷ 임웅빈(2007), 지식경영 비교 사례 연구 : 삼성그룹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조형준(1998), 기업의 사회적 책임 : 삼성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사례 분석, KAIST▷ 한국콘텐츠미디어 편집부(2012), 삼성그룹 리포트, 한국콘텐츠미디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