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의 성공요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고객만족경영의 성공요건
Ⅰ. 종업원의 만족
1. 동기부여의 조건
2. 동기유발의 방법
Ⅱ. 기업의 변신은 곧 혁신
Ⅲ. 고객니즈의 개발
1. 고객은 일등상품을 원한다.
2. 무한책임의 퀄리티
3. 고객의 소리를 품질전략으로
Ⅳ. 고객감동의 접점 만들기
1. MOT의 정의
2. 고객접점의 요소
1) 하드적인 요소
2) 소프트적인 요소
3) 인간적인 요소
Ⅴ. 고객과 접점 시 서비스의 퀄리티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고객만족경영의 성공요건
1. 종업원의 만족
"불만이 있는 종업원들은 테러리스트들이다" 라는 말이 있다. 그들은
서비스의 질을 송두리째 파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열 명의 종업원이 잘
해도 한 명의 종업원이 잘못하면 고객만족은 없다. 대접받는 종업원만이
고객을 공손히 대할 것이기 때문이다. 종업원은 고객과 똑같이 소중하며
또 소중하게 다루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회사의 이익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며 종업원에게 아무리 뛰어난 고객서비스를 기대해도 종업원에
대한 대우가 나쁘면 무리인 것이다.
1990년에 미국의 서비스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말콤볼드리지상을 수상
한 federal Express사의 경우 종업원만족을 고객만족의 전제조건으로
생각하면서 고객만족을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는 종업원이 9만4천여
명이며 1990년도의 수익이 70억 달러나 되는 거대한 항공운송회사로서
"무조건, 확실하게, 하룻밤 사이(Absolutely, Positively, Overnight)"
에 배달한다는 경영이념을 종업원들에게 행동준칙으로 명확하게 제시하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김영한, 고객만족 리엔지니어링, 성림출판사, 1995
- 김식현, 인사관리론, 무역경영사, 2003
- 송균석, 양성국,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무영경영사, 2003
- 윤천성 외, 인간관계의 이해, 청림출판, 2004
-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4
- 통계청, 한국표준산업분류,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