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의 개념과 포지셔닝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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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포지셔닝의 개념

II. 포지셔닝 전략의 절차
1. 경쟁우위요소의 확인
2. 포지셔닝할 경쟁우위요소의 선택
3. 포지셔닝할 요소의 전달
4. 재포지셔닝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포지셔닝 전략의 절차

1) 경쟁우위요소의 확인

포지셔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경쟁상의 우위요인들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경쟁사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와 자사가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판매원이나 이미지 측면에서 차별화를 할 수도 있다.

<그림> 자동차 산업 포지셔닝의 예


제품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할 때 지각도(Perceptual map)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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