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 지배론] 경영자지배의 성립, 경영자혁명론, 테크노스트럭처 지배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3 / 2020.02.0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경영자 지배론
I. 경영자 지배의 성립
II. 경영자 혁명론
III. 테크노스트럭처 지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경영자 혁명론
버남(J. Bumham)은 그의 저서 "경영자 혁명론"(The Managerial Revolution, 1941)에서 경영자에 의한 생산수단의 지배를 강조하고 있다.
무릇 역사적 흐름에서 볼 때 생산수단(토지․ 자본․ 노동)을 누가 지배하는가에 따라 그 시대의 사회적 내지 경제적 지배권이 결정되어 왔다.
즉, 경영자 헉명론은 생산수단 가운데 먼저 토지를 장악하였던 지주계급이, 다음에는 자본 내지 노동수단을 장악하였던 자본가계급이 사실상 경제사회를 지배하였고, 그 다음의 새로운 지배계급으로 등장하는 것이 바로. 경영자계급이라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