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환경의 의의와 중요성에 대해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3 / 2020.02.0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2. 기업환경(경영환경)의 중요성
현대기업이 환경을 중요시하는 이유는 기업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영환경이 틀림없이 변화하기 때문이다. 환경이 안정되어 있을 때에는 기업은 환경을 무시하고 기업 자체 내에서만 최선을 다하면 되었다. 그러나 오늘날의 기업은 환경을 무시하고는 생존할 수가 없다.
1950년대까지만 해도 기업은 그 기업에 고유한 과거의 시장을 최대한도로 활용하는 데 집착했었다.
그러나 1950년대 이후 수요의 포화, 기술의 급변, 신기술의 창주 다국적 기업의 발생 등은 기업의 경영을 과거와 같이 할 수 없도록 만들었다.
특히 오늘날처럼 경제, 정치, 법률, 사회, 문화, 기술, 국제환경 등 거시적인 환경과 정부, 근로자, 소비자, 지역사회 등 여러 이해관계자 집단의 행동양식이 급격한 변화를 나타내고 있는 시기에는 이러한 경영환경의 변화는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좌우하는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