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격결정의 접근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30 / 2020.01.3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2. 가격결정의 접근방법

가격결정의 일반적 접근방법으로 원가 중심의 가격결정, 구매자 중심의 가격결정, 경쟁 중심의 가격결정이 있다.
먼저 원가 중심의 대표적 방법인 원가가산법(cost-plus pricing)은 제품의 원가에 일정률의 이익을 더하여 가격을 산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 소매업자가 티셔츠 한 별을 20, 000원에 매입하여 30, 000원에 판매한다면 매입원가(20, 000원)에 50%의 마진을 더한 것이다.
점포운영비가 한 벌 판매 당 8, 000원이라면 이 소매업자의 순이익은 2, 000원인 셈이다. 마진율은 제품류에 따라 큰 차이가 있는데, 보통 계절상품, 특수품, 저회전을 제품 등에서 높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입지 모형의 이해
  • 결정요인으로 보는 것이 보다 현실적 접근 방법이라고 강조하였다. 따라서 최시는 개별기업의 최적입지는 그자체가 해결하기 힘들다고 보았으며 기업의 상호독립성이 보장되어 어느 한 기업이 이미 입지하고 있을 때 다른 기업이 다시 입지하기엔 대단히 복잡한 문제가 야기된다고 하였다.(5) 그린허트 모형그린허트는 입지요인으로서 수송비, 가공비, 수요요인 그리고 비용절감 및 수익증대요인등을 들고있다. 일반적으로 여러 요인들 중에 특히 어

  • [중급회계] M&와 기업의 가치평가(한국석유공사와 다나 페트롤리움의 두가지 시각의 기업가치평가)
  • 가격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기업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분류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하나는 브랜드 로얄티와 브랜드의 상징적 가치를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적 접근 방법이며, 다른 하나는 매출액, 순이익 등을 중심으로 하는 재무적 접근 방법이다. 마케팅적 접근 방법은 기업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 중에서 브랜드만의 가치를 독립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질적인 분석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브랜드 가치

  • [통계분석론]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Study of Hotel Selection Attributes in Honeymoon)< 목 차 >I.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 연구의 배경2)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 연구의 방법2) 연구의 범위II. 이론적 배경 1. 신혼여행의 특성 1) 신혼여행의 개념과 특성 2) 신혼여행객의 여행 패턴 2. 호텔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호텔선택속성2) 호텔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3) 호텔선택 속성에 관한 선행연구 III. 연구설계 1. 연구의 모형 및

  • [전략적제휴] 전략적 제휴의 동기, 이점과 과정 및 성공적 전략적 제휴 추진방향 분석
  • 결정제휴구조는 파트너 선정, 제휴사업의 범위, 파트너간의 관계를 규정하고 파트너들의 수익배분에 영향을 미친다. 이상적인 제휴형태는 파트너들이 설정하고자 하는 관계의 성격, 해당 제휴의 상대적 중요도, 예상 투입자원의 규모 등에 달려있으나, 가장 중요한 것은 선택된 구조가 파트너들에게 제휴사업에 대한 기여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는 유인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제휴구조를 결정시 지분제휴로 할 것인가 또는 비지분제휴로 할 것인가

  • 정보기술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 결정과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모든 기술이라고 정의하고 연구체계를 정보기술이 마케팅활동(조사/정보시스템, 제품, 가격, 유통, 촉진)에 영향을 미치는 1차적인 효과와 마케팅의 환경(소비자, 시장구조, 기업내부)을 변화시켜서 마케팅활동에 영향을 주는 2차적인 효과로 나누어 보았으며, 이를 연구하기 위한 연구접근법을 설정해 보았다. 각 연구접근법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연구주제와 연구방법들을 기존의 관련문헌 고찰을 통하여 검토해 보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