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관리] 통제의 의의와 중요성, 경영통제과정, 통제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8 / 2020.01.2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통제의 의의

II. 통제의 중요성

III. 통제의 과정
1. 표준의 설정
2. 성과의 측정
3. 편차의 수정

IV. 통제의 유형
1. 사전통제
2. 진행통제
3. 사후통제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통제의 중요성

(1) 오늘날 경영환경은 급변하면서도 불확실하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는 일단 수립된 계획이라도 그 타당성을 재검토하여 계획을 수정하여야 한다. 따라서 계획이 수정되면 이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도록 통제할 필요가 있다.

(2) 기업이 점차로 대규모화되고 구조가 복잡해짐에 따라서 조직의 활동도 다양하게 되어 이를 조정하고 통합할 필요가 생쳤으므로 이를 위해서는 적절한 통제가 필요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현대경영학][호텔경영학][스포츠경영학][시스템경영학][호텔][스포츠]현대경영학, 호텔경영학, 스포츠경영학, 시스템경영학 분석(경영학, 현대경영학, 호텔경영학, 스포츠경영학, 시스템경영학, 호텔)
  • 관리3) 노사관계4) 단체교섭2. 스포츠 생산관리1) 스포츠 생산과정 관리2) 과정설계의 고려사항3) 스포츠 시설입지4) 입지결정 기법5) 배치6) 스포츠서비스업의 품질관리3. 스포츠마케팅관리(STP)1)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2) 스포츠마케팅 전략3) 목표시장선정4) 시장커버리지 전략5) 포지셔닝4. 스포츠 마케팅 관리(7Ps)1) 스포츠 마케팅 믹스2) 스포츠 마케팅 기본 믹스3) 스포츠 마케팅 확장 믹스5. 스포츠 경영통제1) 통제의 의의와 유형2) 통제

  • [경영통제] 경영통제의 개념(의의)과 역할, 과정, 분야, 경영통제시스템
  • 의의)과 역할, 과정, 분야, 경영통제시스템목차경영통제Ⅰ. 경영통제의 의의와 중요성Ⅱ. 경영통제의 역할Ⅲ. 경영통제의 과정1. 경영통제영역의 결정2. 경영통제의 기준설정3. 경영통제의 성과측정4. 경영통제의 기준에 대한 성과의 비교5. 경영성과의 인정6. 경영활동의 수정조치7. 경영활동의 측정과 기준의 조정Ⅳ. 경영통제시스템Ⅴ. 경영통제의 분야1. 재무분야1) 재무제표분석2) 재무비율분석3) 재무감사2. 생산분야1) 품질관리기법가

  • [경영통제] 경영통제의 개념(의의)과 역할, 과정, 분야, 경영통제시스템
  • 의의)과 역할, 과정, 분야, 경영통제시스템목차경영통제Ⅰ. 경영통제의 의의와 중요성Ⅱ. 경영통제의 역할Ⅲ. 경영통제의 과정1. 경영통제영역의 결정2. 경영통제의 기준설정3. 경영통제의 성과측정4. 경영통제의 기준에 대한 성과의 비교5. 경영성과의 인정6. 경영활동의 수정조치7. 경영활동의 측정과 기준의 조정Ⅳ. 경영통제시스템Ⅴ. 경영통제의 분야1. 재무분야1) 재무제표분석2) 재무비율분석3) 재무감사2. 생산분야1) 품질관리기법가

  • 경영통제 레포트
  • 경영통제의 의의와 중요성 및 과정목차경영통제의 의의와 중요성 및 과정I. 경영통제의 의의와 중요성II. 경영통제과정1. 표준의 설정2. 실적의 측정3. 편차의 수정* 참고문헌경영통제의 의의와 중요성, 경영통제의 과정I. 경영통제의 의의와 중요성경영관리의 과정에서 계획이 수립되고 설정된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조직구조가 편성되었다고 하더라도 모든 조직활동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경영자가 달성하고자 하는 경영목표가

  • [경영학, 방송대] 경영통제의 과정과 경영통제시스템의 유형
  • 경영활동이 계획된 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감시하고, 또 그 계획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거나 수정하는 활동.④수립된 계획에 따라 기업의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환경변화와 불확실성의 증대, 기업규모의 증대와 복잡성, 권한 위양의 증대등으로 인해 경영통제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경영통제의 유형으로는 사전통제, 진행통제, 가부통제, 사후통제등이 있다.2) 경영통제의 의의와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