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포스코 기업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7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재무관리]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포스코 기업개요와 함께 재무재표 분석, 재무비율 분석, 경쟁기업 분석 및 시장전망을 중심으로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포스코 소개
2. 영업개황
3. 사업부문 전망(주요제품 전망)
4. 시장특성
5. 신규 사업내용
6. 재무비율분석
7. 경쟁기업분석
8. 포스코와 현대제철의 분석 / 평가
9. 기업 또는 산업과 관련한 신문기사
10. Analyst Report
11. Annual Report
- 본문내용
-
스테인리스 사업의 비약적인 성장
포스코는 2008년 스테인리스 부문 세계 3위를 목표로 국내외에서 적극적인 투자와 성장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장가항포항불수강유한공사의 냉연공장에 이어 산동성 청도시에 연산 15만 톤 규모의 스테인리스 냉연공장을 건설하여 2004년 12월 조업을 개시함으로써 중국에서 50만 톤의 냉연생산 체제를 구축하였습니다.
특히 세계 최대 스테인리스 소비시장인 중국에서 스테인리스 사업기반을 확고히 하고 냉연공장 소재인 열연을 중국 내에서 자급하기 위해 장가항포항불수강유한공사에 60만 톤 규모의 스테인리스 제강·열연설비를 2004년 12월 착공하여 2006년 하반기에 가동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는 스테인리스 냉연제품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포항제철소에 40만 톤 규모의 스테인리스 연연속 냉연설비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08년 포스코는 조강 280만 톤, 냉연제품 120만 톤의 생산규모를 갖추게 되어 티센크룹, 아르셀로에 이어 세계 3위의 위상을 확고히 할 계획입니다. 포스코는 양적 성장에 이어 중국 등 성장시장에서의 사업우위를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환경에 신속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04년 3월에 스테인리스 부문의 조직을 사업본부 체제로 개편하였으며, 아울러 사업본부 구분 회계시스템 등을 구축하여 해외 투자법인인 장가항포항불수강, 청도포항불수강과의 단독, 연결 성과측정이 가능하도록 하여 스테인리스 부문의 책임경영
체제를 도입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스테인리스 제품 주원료인 니켈·크롬 등 원료의 안정적인 조달을 위해 원료 부문 해외 투자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INNOVATION
포스코의 모든 혁신활동은 6시그마로부터 시작합니다. 포스코는 그동안 수행해 오던 6시그마를 더욱 강화하여 일하는 방식과 기업문화의 혁신을 추진하였습니다.
2004년에는 총 1,800여 개에 이르는 과제를 수행하여 4,900억 원의 재무성과를 달성했으며 6시그마 인재에 대한 역량 강화도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이와 함께 통합 조업시스템 가동, KM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활동이 시행되었습니다. 혁신의 근간이 되는 인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인력 운영 효율성 제고, 능력 및 성과주의 인사 강화, 글로벌 전문인재 확보와 육성에 주력하였으며 일과 삶, 학습이 조화된 평생학습체계를 도입하였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포스코는 미래를 향해 새롭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중략>
자료평가
- 나름 괜찮았음, 인터넷 자료 찾아보는 것보다 보기 편햇음...
- fmlhy***
(2010.05.10 20:50:53)
- 괜찬은편인데 좀정리좀되ㅆ으면
- zd***
(2009.05.14 13:37:24)
- 그냥.. 그래요;;;;
- ccop***
(2009.05.14 13:30:44)
- 괜찮았음
- greenda***
(2008.05.30 13:13: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