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GE를 세계적 기업으로 이끈 잭웰치의 리더십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잭 웰치, 그는 누구인가?
2.. 잭 웰치의 리더십
1) 인재 평가 제도
2) 4 - E, 1 - P
3) 31가지 리더십
3. 잭 웰치의 리더십에 대한 평가
1) 긍정적 평가
2) 부정적 평가
4. 잭 웰치를 통해 본 지도자들의 추구해야 할 리더십
- 본문내용
-
1. 잭 웰치, 그는 누구인가?
‘잭 웰치(Jack Frances Welch Jr)’는 미국의 기업경영에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한 CEO로서, 미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인물이다.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경영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화학 공학을 전공한 그는 1981년 마흔 다섯의 나이에 거대 기업 ‘GE(General Electric)’의 역대 최연소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당시 GE는 환경 변화에 둔감하고 덩치만 큰 고령조직으로 과감한 체질 개선을 요구받고 있었다. 그는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여 기업 내 계속적인 혁신을 시도였으며, 그 결과로 250억 달러였던 매출은 1300억 달러로 증가하였으며 6%에 그쳤던 영업 이익률도 18.9%로 늘어나게 된다. 인수 당시의 150억 달러였던 시가 총액도 그가 사임하던 2001년 10월에는 3880억 달러로, 무려 25배가 증가하게 되었다.
‘잭 웰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바로 ‘변화와 혁신의 리더’이다. 세계적으로 최고가 아닌 사업의 과감한 철수, 식스시그마(6-Sigma), 워크 아웃(Work out), 변화 가속화 과정(Change Acceleration Process), 벽 없는 조직(Boundaryless Organization) 등, 오늘 날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대부분의 혁신 기법들은 그에 의하여 창안되거나 발전하였다.
일반적인 경영자들은 전체 시간의 2.4%만을 미래 구상에 사용한다고 한다. 장기 비전에 대한 투자를 게을리 한다는 뜻이다. 반면 잭 웰치는 “열 번 이상 이야기한 것이 아니면 한 번 도 이야기하지 않은 것과 같다”라고 강조하면서 어떤 중요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그것을 수년에 걸쳐서 온갖 종류의 회의 때 마다 반복적으로 상기시키며 비전 공유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