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카콜라 인터넷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코카콜라 소개
II. 인터넷으로 전장을 옮긴 콜라 전쟁
1. 콜라시장은 침체하고 있다
2. 코카콜라의 인터넷 마케팅
III. 나아가야 할 방향
1.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 컨텐츠 개발
3. 현지화 전략
- 본문내용
-
I. 코카콜라 소개
코카콜라의 역사
- 1886년 약제사 J.S팸버턴이 ‘코카콜라’라는 이름을 상품화
(코카의 잎, 콜라의 열매, 카페인등이 주원료)
- 약제사 캔들러가 제조, 판매권 매입 / 1919년 현재의 회사조직 설립
- 제2차 세계대전 중 국방성의 후원으로 매출이 대폭적으로 증가
- 현재에는 400여 종의 제품을 생산 / 200여 나라에 판매중
-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음료 다섯 가지 제품 중 네 가지를 생산
- 브랜드 인지도/가치 세계 1위 기업
코카콜라 이야기
- 코카콜라는 알콜중독 치료제로 개발되었고 처음에는 약국에서 판매
- 현재의 산타클로스는 코카콜라의 마케팅에서 태어남
- 1초마다 1만명이 코카콜라를 구매
- 하루에 40억병 이상의 코카콜라가 소비
- 코카콜라 브랜드가치 5년 연속 세계 1위(2005/영국 인터브랜드)
- 전 세계 200여개 나라, 400여개 제품이 판매중
- 지금까지 팔린 코카콜라를 병에 담에 연결하면 달을 1057번 왕복
나이아가라 폭포에 흘려 내리면 하루 반나절(38시간 46분) 흐름
- 아이슬란드인 일인당 연간 366잔 소비
.
.
2. 코카콜라의 인터넷마케팅
1) 오프라인상의 코카콜라
미국 내 매출액에서 펩시에 추월 당하였으나
전세계적으론 코카콜라의 우세
세계 100대 브랜드 중 MS나 GM을 제치고 1위
펩시의 압박으로 인한 뉴-코크 출시의 실패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dlqqmsd***
(2012.11.04 15:12:46)
- 나쁘진 않네요.
- qybnor***
(2008.03.29 16:15: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