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로모션] 펜잘 이미지 제고를 위한 타겟 지향적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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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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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 선정동기
- 의약시장 동향
본론
“Trouble”
1. 이미지 제고
- 경쟁자 분석
- 자사 분석
- 고객 분석
“Solving Broker”
- 결론
2. 타겟 지향적 커뮤니케이션
- 문제 해결 방안
- 전략 및 실행
- 향후 진행 방향
- 본문내용
-
서론
- 선정동기
종근당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펜잘’은 84년 출시 이후 20여년 간 소비자들에게 낯익은 진통제 브랜드로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지만, 최근 들어 시장 점유율 면에서 1위인 게보린과의 격차가 좀처럼 좁혀지지 않고 있고, 타이레놀과도 치열한 경쟁 속에 놓여 있다. 진통제 시장의 선도자로서 확고한 지위를 누리던 ‘펜잘’ 브랜드가 현재 이처럼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어서 ‘사랑받는 장수 의약품 펜잘’의 옛 명성을 회복하기 위한 한 수단으로서 ‘펜잘’의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펜잘브랜드를 선정하게 되었다.
- 의약시장 동향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작년부터 고령화 사회에 대한 뉴스가 이슈화 되면서 제약주들이 재평가를 받는 상황이다. 신약의 측면에서 볼때 우리나라 제약회사들의 신약 개발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고 하나 둘씩 해외 업체에 수출을 하며 그 개발 능력과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기도 하다. 그중에서도 IMF 이전 잘 나가던 종근당, 일양약품의 경우 주가가 저점 대비 10배 이상 상승하였다.
이는 앞으로의 수익이 이미 반영된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약주의 전망이 밝은 이유는
우리나라 제약회사들의 해외 시장 공략부문이다. 예전에는 신약 하나 만들지 못했던 회사들입니다. 외국 제약기업들이 우리나라의 시장을 거의 독식하다시피 하였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정부의 보건 정책에 힘입어 제네릭 의약품 개발 업체들이 엄청 수혜를 입고 있다. .향후 고령화 사회의 진입이 얼마나 큰 성장세를 보일 것인가 하는 점이다. 의약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률은 10% 정도 인데.아마도 고령화 사회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2010년 이후에는 급격한 시장 팽창이 이루어 질 수 있음을 예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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