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로모션] 펜잘 이미지 제고를 위한 타겟 지향적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선정동기
- 의약시장 동향

본론

“Trouble”

1. 이미지 제고

- 경쟁자 분석

- 자사 분석

- 고객 분석

“Solving Broker”

- 결론

2. 타겟 지향적 커뮤니케이션

- 문제 해결 방안
- 전략 및 실행
- 향후 진행 방향

본문내용
서론

- 선정동기

종근당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펜잘’은 84년 출시 이후 20여년 간 소비자들에게 낯익은 진통제 브랜드로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지만, 최근 들어 시장 점유율 면에서 1위인 게보린과의 격차가 좀처럼 좁혀지지 않고 있고, 타이레놀과도 치열한 경쟁 속에 놓여 있다. 진통제 시장의 선도자로서 확고한 지위를 누리던 ‘펜잘’ 브랜드가 현재 이처럼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어서 ‘사랑받는 장수 의약품 펜잘’의 옛 명성을 회복하기 위한 한 수단으로서 ‘펜잘’의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펜잘브랜드를 선정하게 되었다.

- 의약시장 동향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작년부터 고령화 사회에 대한 뉴스가 이슈화 되면서 제약주들이 재평가를 받는 상황이다. 신약의 측면에서 볼때 우리나라 제약회사들의 신약 개발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고 하나 둘씩 해외 업체에 수출을 하며 그 개발 능력과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기도 하다. 그중에서도 IMF 이전 잘 나가던 종근당, 일양약품의 경우 주가가 저점 대비 10배 이상 상승하였다.
이는 앞으로의 수익이 이미 반영된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약주의 전망이 밝은 이유는
우리나라 제약회사들의 해외 시장 공략부문이다. 예전에는 신약 하나 만들지 못했던 회사들입니다. 외국 제약기업들이 우리나라의 시장을 거의 독식하다시피 하였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정부의 보건 정책에 힘입어 제네릭 의약품 개발 업체들이 엄청 수혜를 입고 있다. .향후 고령화 사회의 진입이 얼마나 큰 성장세를 보일 것인가 하는 점이다. 의약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률은 10% 정도 인데.아마도 고령화 사회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2010년 이후에는 급격한 시장 팽창이 이루어 질 수 있음을 예상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글로벌기업 ‘나이키’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커뮤니케이션보다는 승부의 장에서자연스럽게 조성된 다면적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월드컵의 마케팅 가치는 높게 측정된다. 재경부의 2002 경제백서에 의하면 한국의 4강 달성과 더불어 국내 기업들은 14조 7,600억원에 달하는 기업 이미지 제고 효과를 얻은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한국이 월드컵 개최국이었다는 특수성을 고려해도 월드컵 마케팅의 엄청난 잠재력을 확인케 한다.3. 월드컵과

  •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
  • 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1. PPL의 개념과 특성2. PPL의 쟁점Ⅱ.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1. 캐릭터의 유형과 종류2. 캐릭터의 특징1) 구체적인 이미지를 지닌다2) 친숙도 제고에 뛰어나다3) 이미지 제고에 용이하다4) 멀티미디어 시대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수단

  • [국제경영] 나이키 vs 아디다스 비교분석
  • 지향적(Performance), 경쟁우위(Competitive), 운동지향적(Athletic), 정통성있는(Authentic), 영감이 풍부한(Inspired), 혁신적인(Innovative), 체력단련을 위한(Fitness), 역동적인(Dynamic), 헌신적인(Committed), 즐거운(Playful), 과감한(Bold), 결단성있는(Decisive), 적극적인(Aggressive), 최고의(Number One) 등과 같은 형용사로 구성된다. 이러한 나이키의 브랜드 성격은 지속적인 마케팅, 광고 활동에 의해 소비자 마음속에 성공적으로 포지셔닝되어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등은 대부분 이곳에서 이루어진다. 제품생산은 대부분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 생산, 최근에는 남미와 인도에서도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리복의 마켓팅전략은 나이키와 비슷하다. 운동선수들을 위한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 빅스타들을 이용한 판촉강화와 전세계적인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Opinion Leader를 중심으로 가격보다는 기능성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이들을 타겟으로 마케팅전략을 구사하고

  • [인터넷 비지니스] [A+] E-BUSINESS E-비즈니스 마케팅
  • 위한 프로세스를 의미e-CRM 추진을 위해서는 인터넷과 정보통신기술 이외에도 기업의 기술적 기반구조에 속하는 프론트 오피스 시스템과 백 오피스 시스템간의 유기적 연결과 조화가 필요장점은 고객관리의 효과성 제고, 고객만족도 제고, 마케팅 활동비용의 절감, 차별적 서비스의 제공 등e-비즈니스 마케팅의 방법e-비즈니스 마케팅의 장점고객관리 및 표적집단에 대한 접근이 용이개별 고객이나 표적 집단의 접촉 및 일대일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