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베올리아 워터 코리아 Veolia Water Korea의 한국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블루 골드로 각광 받는 물 산업

한국의 물 산업

베올리아 워터 (Veolia Water)

베올리아 워터 코리아

한국진출 초기

한국 정부의 물 산업 육성 정책

베올리아 워터 코리아의 상수도 사업 진출과 난항

물산업 민영화에 대한 반대 여론

한국 국민들의 반외자 정서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블루 골드로 각광 받는 물 산업

물 산업이 이른바 ‘블루골드(BlueGold)’ 산업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급격한 인구 증가와 경제발전에 따른 수요증가, 지구 온난화, 수자원 인프라 미 정비 등으로 많은 나라가 물 부족을 겪고 있다. UN은 세계 물 부족 인구가 현재 10억 명에서 2025년에는 25억 명, 2050년에는 50억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 하였다. 이 같은 물 부족 현상은 생활용수는 물론, 농업용수, 공업용수, 수력발전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발생하고 있고, 물 가격 상승 및 물을 둘러싼 분쟁도 초래하고 있다. 이처럼 물이 희소자원화 되는 가운데 물 관련 산업이 유망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여기에 투자하는 ‘워터펀드’도 새로운 투자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블랙골드(화석연료)를 대체해 21세기의 전략자원으로 부상하면서 ‘블루골드’라는 별칭까지 얻은 물 관련 비즈니스1)는 앞으로도 그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지구는 약71%가 물로 뒤덮여있을 정도로 물은 결코 희소한 자원이 아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우리가 말하는 ‘물’이라 하면 그 범위가 매우 좁아진다. (그림1) 지구 상에 있는 물의 약97.47%는 인류가 바로 사용할 수 없는 바닷물이다. 그나마 바닷물을 감안한 약2.53%의 민물 중에서도 빙하나 지하수와 같은 형태로 존재하는 비율을 제외한다면, 인류가 실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물은 지구 상의 전체 물의0.01%도 채 넘기지 못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오늘날의 인류는 과거와 다르게 가히 폭발적이라 할 수 있을 정도의 인구 증가를 가져와 물의 수요가 높이게 되었고, 산업화와 같은 새로운 활동으로 인하여 수자원을 더욱 심하게 오염시키고 있다.

물 산업은 크게 수자원의 취수(상수도), 수자원의 공급(정수,배관), 수자원의 재생(하수도), 음용수, 정수기 산업 등으로 나뉘는데, 보다 양질의 물을 이용하기 위한 정부, 기업, 시민들의 요구에 힘입어 세계 물 산업은 연평균 5%의 안정적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추세로면 2010년에는 전 세계 물 산업의 시장은 3,00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표1) 아울러 세계 물 산업은 소수의 다국적 기업이 세계 시장의 절대적인 점유율을 보이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들의 경쟁력이 월등히 높기 때문이다. 2015년에는 20여 개 기업이 세계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게 될 전망 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베올리아 코리아의 한국 진출 초기 스토리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 21922***
    (2021.06.23 21:28:5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새로운 테마파크의 마케팅 경쟁 전략
  • 진출하여 대만 장억그룹 월미공사 Discovery World에 서비스교육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2000년은 에버랜드가 한국산업 고객 만족도(KCSI) 6년 연속 1위, 고객만족경영대상 5연패 수상의 산실로 2000년 고객만족경영 명예의 전당에 헌정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마지막으로 에버랜드 서비스의 자랑인 서비스아카데미는 향후 아시아 최고의 서비스전문교육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 롯데월드롯데월드 소개 1989년 7월 12일 국내

  • [마케팅] 문화적차이에의한 브랜드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Korea로 만들지 않은 것은 그나마 옥션이 미국과 다른 한국의 문화적인 배경속에서 개인간 중고품거래를 나름대로 잘 소화하고 있는 것을 인정한 결과이다. 그들은 한국과 미국의 문화적인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eBay Korea가 실패할 경우의 부담을 지는 것 보다는 흑자는 못내고 있지만 나름대로 꾸려나가는 옥션으로서 향후 한국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유리하다고 판단한 것이다.Ⅱ. 브랜드 실패의 해결책1. 진출하고자하는 시장의 문화를 학

  • [국제통상] 프랑스의 무역- 화장품산업진출에 대해서
  • 시장에 우리나라 화장품 회사가 들어간다면 어떨까 생각해 보았다. 프랑스의 화장품 회사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향수에 관련한 것이지만, 우리는 요즈음 대한민국에서 한창 유행 중인 ‘저가화장품’, 그 중에서도 선두격인 ‘미샤’라는 회사가 프랑스에 진출하면 어떨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우리가 저가 화장품으로 프랑스의 화장품 시장을 공략하기로 한 계기는 프랑스의 저가 화장품보다 우리나라의 저가화장품이 가격 경쟁력인 측

  • [관광마케팅] 클럽메드의 마케팅전략과 한국유인전략
  • 시장진입 가능성 클럽메드가 브랜드 파워상의 상대적인 우위를 확보하고 있지만 대규모 자본력을 바탕으로 한 세계 각국 기업들의 여행업 진출이 가속화 되고 있다. 2)주요 고객 및 포지셔닝 ① 클럽메드 코리아의 주요 고객 클럽메드 코리아의 주요 고객은 25세에서 50세의 전문직이다. 여행 목적별로는 허니문여행, 가족여행등이 상당수를 차지하며 싱글여행객의 숫자도 증가해 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동안 손지창-오연수 부부, 최진실-조성민부부

  • [졸업][경영정보] 전자책 시장 및 저작권 현황에 관한 연구
  • 시장분석 및 전망3.3 저작권 보안의 문제점3.4 저작권 보호의 기술의 현황제 4 장 저작권 보호 기술4.1 DRM4.2 Watermarking4.3 DOI제 5 장 전자책 시장 및 저작권 보호 기술 분석제 6 장 결 론참고 문헌그림 목차그림 1 미국 전용 단말기의 예그림 2 일본에서 출시된 단말기그림 3 저작권 보호 기술 개념도그림 4 IC-DRM Platform의 구성도그림 5 DRM 흐름도그림 6 워터마킹 이미지의 예그림 7 멀티미디어 워터마킹 서비스 흐름도그림 8 DOI/INDECS 기반의 디지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