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나이키 NIKE 유럽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IKE의 탄생

2. NIKE 회사개요

3. 유럽시장분석
본문내용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라고 한다. 공동 창업자 중 Phil Knight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Bill Bowerman은 육상 코치였다. 이들이 함께 기록 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바램이 회사의 시작이었다. 따라서 선수들을 바르게 이해하여 그들이 각 종목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에 참여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건전한 스포츠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나이키의 경영목표 덕분에 회사는 계속해서 올바르게 나아가면서 고객들의 욕구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었다.




글로벌 경영전략
*나이키의 세계화 전략
*나이키의 조직전략
<창의성 발휘한 조직관리>
*나이키의 미래전략
<21C 핵심전략은 기술력>
<현지 생산, 판매 실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전략은 리바이스가 표방하는 젊음, 야성, 변화의 메시지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중국과 동남아에 진출한 일부 한국기업들이 현지화에 실패해 퇴출을 강요당하는 현실과 비교하면 리바이스의 경쟁력은 분명히 드러나다. ※사례2 :다국적 기업 국내 성공사례1) NIKE그 이름도 높다. NIKE제일 먼저 생각나는 운동화 상표를 하나만 말하라고 한다면 열 명중에 적어도 8명은 나이키를 대답할 것이다. 그만큼 나이키라는 상표는 우리에

  • 다국적 기업이 국민경제에 미치는 영향
  • - 목 차 - 1) 정의 및 효과 - (서론) 1. 기술이전과 기술확산효과 - 2 page2. 국제수지 효과 - 9 p3. 고용효과 - 11 p4. 경제주권 효과 - 15 p2) 기업 사례 (긍정적, 부정적사례) - (본론) 1. 나이키 18 p2. 듀폰사 41 p3. 유니레버 42 p4. 소니 43 p5. 삼성물산 44 p6. 중국진출사례 45 p3) 시사점 - (결론) 1)

  • 나이키의 광고전략
  • 진출 축구스타를 등장시킴로컬 광고(유럽)지역의 기후적 특성을 고려한 광고광고 “Tag play”칸 광고제에서 TV광고 부문 1위를 차지한Life is a Play시 사 점일관성 있는 광고전략제품을 파는 것이 아닌 브랜드를 판매최고의 스타& 스포츠 = NIKE = LIFE참 고 문 헌이명천 (2002, 09, 15). 15장 국제 광고,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Wikipedia (2006, 03). NIKE, http://en.wikipedia.org/wiki/Nike,IncThe Nike Inc.(2006,03). About Nike, http://www.nike.comThe china daily.(2004,12). Designer sues Nik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사례- 1. 르노ㆍ삼성자동차- 2.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3.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4. 팬택 & 큐리텔- 5. 크라운제과의 해태제과 인수- 6. 롯데백화점 블루힐 인수- 7. 아디다스-리복 인수 - 8. 나이키-컨버스 인수합병 - 9. 한컴과 하늘나라 - 10. 두루넷과 나우콤- 11. 네이버2. 실패사례- 1.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M&A- 2. 삼성전자의 AST리서치 인수- 3. 노벨(Novell)과 워드

  • [국제경영론](주)제이슨 상사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 국제경영론 보고서§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연구 기업 : (주)제이슨 상사목 차I. 서론1. X-game과 스케이트 보드화2. (주) 제이슨 상사 선정 동기II. (주) 제이슨 상사 1. 회사 소개2. 회사 연혁표3. 재무 상태 및 경영 성과4. 성공 전략 분석1) 합작의 의미2) GLOBE 성공 전략a. 합작b. 틈새시장 공략c. 기술력d. 마케팅e. 디자인5. 제이슨 상사의 SWOT 분석III. 해외 경쟁 기업과의 비교 분석1. NIKE2. VANS3. AIRWALK4. 경쟁 기업들과의 종합적 분석IV.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