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함소아한의원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

함소아 소개

환경분석

SWOT분석

함소아와의 인터뷰

CONCLUSION


본문내용
함소아소개

1) 사명
아이들의 해맑은 미소와 건강을 지켜주겠다는
‘어린이 사랑’



HAMSOA Children with big smiles
.
.
.
.
STP/SWOT 분석
STP 분석
1. Segmentation
① 행태적 변수에 따른 시장세분화


2004년 9월 8일 서울대병원을 비롯 한양대, 중앙대, 가톨릭 의정부성모병원 수도권 4개 대학병원 피부과에서
내원 치료 중인 아토피 환자 및 보호자 239명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 이와 같이 세분시장의 크기가 측정되며,
아동 대상의 한의원 운영이 수익을 낼 수 있을 정모의 규모를 가짐을 확인

STP 분석
2. Targeting - 만 15세 미만의 아이들, 아이를 둔 부모
① 세분시장 평가

첫 돌이 지나면 저절로 낫는다는 옛말이 무색하게 오염된 환경에서 자라는 현대의 소아에게
아토피 질환은 소아질환의 대표적인 고질병이다. 완치가 어렵고 재발이 잦기 때문에 아토피
질환 환자는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다.아토피로 한의원을 찾는 소아환자의 70%는 0~3세이다.
이러한 요소는 장기적인 고객 확보와 수익, 성장에 긍정적인 요인이므로 아토피 질환을 앓고
있는 소아 환자의 세분시장 매력도가 높다.
⇒ 즉, 세분시장이 규모가 적당하며,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고, 장기적인 치료로 수익성이
보장되는 등의 매력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② 표적시장 선택

집중 마케팅 필요 : 세부시장에 집중하여 높은 시장 점유율을 누리기 위한 전략 수립이 필요하며,
타겟시장에서 자신만의 명성, 전문성을 높여 시장점유율을 높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서비스마케팅] 의료분야서비스의 고객중심화
  • 함소아 한의원 Service – 구성요소(5) 한의원의 다양한 사후 관리, After-Service를 통하여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음함소아에서 발행하는 건강 소식지 발송웹진 발송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이벤트 및 문화행사 할인권 발부정기적인 건강상담 전화함소아 자체 고객 리서치로 고객 만족도 혹은 불만 사항에 대한 개선 등SEO Contents도입(Introduction) 환경 분석국내 의료 분야의 서비스 사례 결론결론 및 Discussion SEO 국내

  • 치과 네트워크 병원의 현황과 발전방안,네트워크병원,함소아한의원,고운세상피부과,치과네트워크병원
  • 복수개설 금지, 환자유인알선 규제, 수익사업 불허 등 엄격한 제도적 규제와 영리법인 형태의 의료기관 개설 금지, 실손형 민간보험 시장의 미발달 그리고 불투명한 회계 관행을 들 수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첫째,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 마련과 둘째, 네트워크 병의원 관련법률 규제 완화 그리고 마지막으로 병원경영 전문관리회사(MSO) 설립 검토를 이야기 할 수 있다. 치과 네트워크 병원의 현황과 발전 방안

  • 국민건강보험 의료보험 민영화
  • 관리 및 보존의무를 소홀히 한 ㅇㅇ 대표에게 고지함치료비가 4백30여 만원이 구상금으로 청구, 재활용센터대표는 억울하여 납부하지 않은 상태. 담당자로 부터 전화가 와서 소송을 제기 하겠다고 한다.(2) 해설건강보험공단은 소위 공작물의 책임을 묻는 것으로,민법 758조는 공작물의 설치 또는 보존의 하자로 인하여 타인에게 손해를 가한 때에는 공작물의 점유자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그러나 점유자가 손해의 방지에 필요한 주의를 해

  • 병원별 M&A사례 및 의료 경영전략 MSO의 현황
  • 관리의료학회(06 춘계학술대회)2)국외* 미국은 소규모 비영리 섹터의 공동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MSO, 재단소속 대학병원 등의 비영리 MSO 등의 비영리부문과 병원회사, 조인트 벤처, IT 솔루션 회사, 대행사, 컨설팅 회사 등의 영리부문으로 구분되어 운영됨* 美 MSO 사례- HMO와 같은 관리의료(managed care) 등장에 따른 가격협상과 정보화 구축(진료 스케줄, 환자기록, 전산청구 등) 등이 활발해지면서 의료기관의 경영효율화, 의료기관 network 구축 등을 목

  • [병원기획] 치과 네트워크 병원의 현황과 발전 방안
  • 규제, 수익사업 불허 등 엄격한 제도적 규제와 영리법인 형태의 의료기관 개설 금지, 실손형 민간보험 시장의 미발달 그리고 불투명한 회계 관행을 들 수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첫째,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 마련과 둘째, 네트워크 병의원 관련법률 규제 완화 그리고 마지막으로 병원경영 전문관리회사(MSO) 설립 검토를 이야기 할 수 있다. 병원기획 및 전략경영치과 네트워크 병원의 현황과 발전 방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