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의 여왕 마사스튜어트(Martha Stewart)의 성공전략] 살림의 여왕 마사스튜어트(Martha Stewart)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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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개요

2. 성장 배경

3.사업

4. 수상 경력

5.출판 (Publishing)

6. TV 및 라디오 방송

7.쇼핑 (머천다이징 및 인터넷 / 다이렉트 판매)

8.성공전략

9.내부자 주식거래와 거짓 진술

10. Martha Stewart Living Omnimedia, Inc.) 매출

11. Martha Stewart Living Omnimedia, Inc.) 매출추이

12. Martha Stewart Living Omnimedia, Inc.) 순익추이

13. Martha Stewart Living Omnimedia, Inc. 매출구조
본문내용
평범한 가정 주부였던 마샤 스튜어트의 이름이 붙은 가정용품은 미국에서 다른
상품들보다 두 배 이상 비쌉니다. 그녀는 폴란드에서 이민 온 평범한 농부의
딸이었으며, 샐러리맨 남편을 내조하는 전업 주부였습니다.
정원 가꾸기와 빵 굽기, 빨래하기 같은 집안 일을 좋아하던 그녀는 자신의
집 지하실에 사무실을 내고 서비스를 시작하게 됩니다

사업을 하는 동안 그녀는 가정 주부들이 기본적인 살림살이조차 서툰 것을 발견하고
주부들의 각종 살림을 도와주는 사업으로 서비스를 확장합니다.
그녀의 예측은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게 되죠. 사업을 시작한 후 그녀는 방송의
주요 MC 가 되었고 사업도 삽시간에 번창해 굴지의 기업으로 일궈냈습니다
마사 스튜어트는 한 개인의 이름이자 동시에 '브랜드'이기도 하다.
이제는 언론들이 '마사 스튜어트 리빙 옴니미디어(이하 MSO)'을 일컬어 '제국'이라
부를만큼 성장했지만, 그리고 마사 스튜어트는 MSO의 공식직함을 다 내놓았지만
MSO는 여전히 마사 스튜어트와 동일시되고 있다.그것은 단지 마사 스튜어트가 MSO의 창업주이기 때문이 아니라 철저히 그녀의
아이디어에 기반한 회사였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마사 스튜어트가 가르쳐 준 요리를 했으며, 그녀가 말한대로 집안을
꾸몄고, 그녀가 권해준 색을 칠했다.
즉 사람들은 '주부들의 우상' 마사 스튜어트 - 그것이 거대기업으로 확장되었건
아니건 간에 혹은 그것이 실상이건 허상이건 간에 - 를 소비했던 것이다.그리고 이러한 소비자의 호응은 마사 스튜어트를 미국 내 개인 브랜드
가치 랭킹 2위, 포춘(Fortune)지 선정 '세계의 중요한 여성 50인'과 타임(Time)지
선정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인'중 하나로 만들어 놓았다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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