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시장,시장구조,시장지수,코스닥,코스피] 증권시장구조와 증권시장지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요즘 재테크에 바람에 크게 몰아치고 있습니다..
주식,펀드.예금 등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자금을
늘려가고 있는 시대입니다..
이 자료는 증권분야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주식을 하시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됐음 합니다.
- 목차
-
<증권시장구조와 증권시장지수>
1.유통시장의 의의와 기능
2. 유통시장의 구조
①유가증권시장
②코스닥시장(KOSDAQ)과 코스피지수(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 )
③선물시장
3.유통시장의 현황
4.장외시장의 의미와 특징
5.거래소시장과 장외시장의 차이
6. 결 론
- 본문내용
-
이미 발행된 증권이 거래되는 시장이 유통시장이다. 유통시장에서는 이미 발행된 증권의 현재 소유주와 미래 소유주 사이에서 거래가 성립되므로 증권을 발행한 발행자와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이미 발행된 증권이 투자자 사이에서 거래되는 유통시장은 어떤의미를 갖는가..?
첫째, 유통시장은 발행시장에서 발행된 증권의 유동성을 높인다.
둘째, 유통시장으로 인한 증권의 유동성은 증권의 담보력을 높여준다.
셋째, 유통시장에서는 주식이나 채권 등 증권의 공정한 가격이 형성된다.
넷째, 유통시장에서 형성되는 가격은 앞으로 발행할 새로운 증권의 가격을 결정하는 데
지표가 된다.
코스닥시장 역시 유가증권의 매매를 위하여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하는 시장으로 , 현재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증권의 매매거래가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