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법] 중국의 지적재산권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중국의 지적 재산권 현황
2. 중국의 지적재산권 관련 제도
3. 한중 지적재산권 분쟁 사례
4. 대응방안
- 본문내용
-
1. 중국의 지적 재산권 현황
지적재산권을 둘러싼 국가 간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세계경제의 상호 의존도가 심화되기 시작한 1970년대 이래 지적재산권은 국가경쟁력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부상 되고 있으며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는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한 국제협력 촉진을 위해 1967년에 설립되었다. 각국은 국제특허 출원 등 지적재산권 강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독일 등 선진국의 전유물이었던 국제특허시장에 한국, 대만, 중국 등이 가세하는 형국이다. 중국은 최근 수년간의 빠른 성장으로 세계 8위 특허출원 국가로 부상하였으나 이와 함께 중국의 지적재산권 침해가 국제적인 문제로 부상하고 있다. 한중간 경제협력 확대와 더불어 중국의 한국제품에 대한 지적재산권 침해도 심각한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