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윤의 극대화와 부의 극대화 비교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4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윤의 극대화와 부의 극대화 비교설명한 글입니다.
- 본문내용
-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기업의 목표는 이윤의 극대화와 부의 극대화이다.
전통적으로 이윤의 극대화는 그 개념이 단순하여 이해하기 쉽고, 누구나 수긍하는 목표라는 점에서 많은 경제학자들과 기업인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 개념의 이윤이란 재화를 팔아서 생긴 수입으로 그 재화를 만드는 들어간 비용을 뺀 것이다. 기업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바로 이 이윤을 가장 크게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생산자인 기업에서는 이윤을 극대화하는 결정이 곧 합리적인 결정인 것이다.
그러나 이윤의 극대화는 기업의 목표를 지나치게 단순화하였다는 이유로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이윤의 극대화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 기업의 목표로서 적합하지 못하다.
- 참고문헌
- 없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