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윤의 극대화와 부의 극대화 비교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4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윤의 극대화와 부의 극대화 비교설명한 글입니다.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기업의 목표는 이윤의 극대화와 부의 극대화이다.
전통적으로 이윤의 극대화는 그 개념이 단순하여 이해하기 쉽고, 누구나 수긍하는 목표라는 점에서 많은 경제학자들과 기업인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 개념의 이윤이란 재화를 팔아서 생긴 수입으로 그 재화를 만드는 들어간 비용을 뺀 것이다. 기업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바로 이 이윤을 가장 크게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생산자인 기업에서는 이윤을 극대화하는 결정이 곧 합리적인 결정인 것이다.
그러나 이윤의 극대화는 기업의 목표를 지나치게 단순화하였다는 이유로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이윤의 극대화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 기업의 목표로서 적합하지 못하다.
참고문헌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합병]재무분석에 의한 M&A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 경영학연구 제20권, 1991. 5.14. 정광선, 적대적 기업인수와 기업의 대응, 한국상장회사협의회, 1995.15. 주상용, 국내합병피합병기업특성비교, 재무관리연구, 1997. 616. 채서일, 사회과학조사 방법론, 1992. pp. 427-429. 17. 최상덕, 기업합병의 성과 및 성과원인 변수에 관한 실증연구, 세종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1. 818. 최승준, 우리나라 기업의 M&A 전략현황, 한일경제연구소, 1997.19. 최연혜, 세계화 시대의 한국형 기업지배제도의 모색, 산업연구원,

  • [해외직접투자]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특징, 분류, 수준, 경영성과와 해외직접투자의 문제점 및 향후 해외직접투자의 정책 방향 분석(사례 중심)
  • 1호강태구(2000) / 글로벌기업 경영론, 무역경영사옥선종(1982) / 다국적기업 경영론, 박영사박소진(2003) / 우리나라 해외직접투자 현황과 효율화방안에 관한 연구이병민(2001) / 한국내 외국인직접투자업체 기업네트워크의 공간적 특성, 사업서비스업체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박사논문조동성(1994) / 국제경영학, 경문사조동성 저(1998) / 21c를 위한 국제경영, 경문사 최생림(1991) / 한국제조업의 해외직접투자, 경제연구 제12권, 한양대학교 경제연구소

  • 서비스의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총체적 조사분석
  • 이윤을 극대화하려 하는 게 보통)10. SLC상의 각 시기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을 하나씩 들고, 적절한 마케팅 전략 수립주기(cycle)대표적 산업마케팅 전략도입기신규 아이템 개발각종 제조업(식료품)낮은 경쟁과 낮은 마진, 적자를 감수하고선 투자를 진행하면서 전략을 세운다. 대표적인 전락은 고객참여를 유도하는 쿠폰을 발행 하거나 길거리에서 오픈 행사를 열거나 여러 가지 설문 조사를 할 수 도 있다.성장기이동통신사SK텔레콤

  • 조직유효성의 설정기준과 접근방법
  • 부의 실체나 어떤 특수집단보다도 Frame of Reference의 초점을 조직자체에 맞추어야 하고, 둘째 현시적으로 유효성의 정의에서 핵심적인 성분으로서 조직과 그 환경과의 관계를 다루어야 하며, 셋째 상이한 종류의 복합적 조직을 포괄할 수 있는 논리적인 일반이론구성을 마련하고, 넷째 조직에 적응할 수 있는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하여 특수한 작용에 관한 획일성다양성변화성에 대한 융통성이 있어야 한다. 한편, 비교평가를 위하여 이용되는 이론구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 활동
  • )3.2.4.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발전과정에서 생각해 볼 점4. (우리나라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 활동4.1. 사회공헌활동의 형태4.2.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지출 현황4.2.1 사회공헌활동의 지출 규모4.2.2 직접운영 프로그램 현황4.2.3 기업의 기부활동4.3. 기업 내부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인식 4.3.1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기업 내부의 노력4.3.2 기업에서 바라본 사회공헌활동의 장애물4.4.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국민인식5. 결론참 고 문 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