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마케팅 전략] 애프터 마케팅 전략(After Marketing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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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객과의 관계
현재 고객에 대한 경시 사례
판매 시점에서의 기대치
고객의 입장에서 변화
고객관리 활동의 요체
개별 마케팅 4 계명
고객의 구분
진실의 순간
평가 기준의 차이
고객 접촉 시 기본 원칙(4C)
불만고객의 5 가지 형태
고객 불만 처리의 중요성
불만 처리 방법
고객을 대하는 옳은 방법 실례
만족한 고객을 통한 기회
고객관리의 무결점 주의
본문내용
1. 최근 연구 결과 : 제품 광고에 가장 주목하는 사람
⇒그 제품을 최근 구매한 사람
2. 이유 : 자신들의 구매가 현명한 것이었다는 확신을
갖고 싶어하기 때문
3. 애프터 마케팅 : 구매한 고객에게 현명한 구매였으며
지불한 돈 만큼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점을
확신 시켜 주는 것.
<확인 → 감사 → 만족도 조사 → 요구에 응답 >
4. 感謝 : 고객의 존재를 인식하고 고객의 독특한
니즈와 욕구를 이해함으로써, 고객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인정함을 의미한다.

1)고객의 의견을 끊임없이 청취할 때,
2)그리고, 고객을 상품 개발 계획 또는
신제품 검토에 참여시킬 때,
감사는 극적으로 표현된다.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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